화성시 송린이음터도서관, 화성 습지의 중요성 알리는 ‘습지탐험대’ 프로그램 운영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 알리는 비대면 프로그램 ’습지탐험대’ 운영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1-05-12 08:45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송린이음터도서관은 5월 12일부터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습지탐험대’ 참여자를 모집한다.

‘습지탐험대’는 람사르습지 지정을 추진 중인 우정읍 매향리 연안, 탄도인공습지공원, 비봉인공습지공원 등의 지역의 자연환경과 생물의 다양성 및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습지탐험대’는 초등학생 대상으로 습지에 대한 학습 및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습지에 대한 정의와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습지보호구역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습지 생태계에서 살아가는 철새 등 습지 주변 동·식물에 대한 학습과 ’철새 카드 만들기‘, ’습지식물 지도 만들기‘ 활동을 함께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가족과 함께 화성의 습지에 다녀온 후, 수업 시간 동안 친구들과 공유하며 환경의 소중함과 습지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 1~3학년 대상으로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하며,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상세 정보 및 신청 방법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송린이음터도서관은 송산그린시티 새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9년 8월 개관 이래 다양한 독서 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학교복합화시설의 특성을 살려 송린 초·중학교와의 협업 프로그램 등 특성 있는 사업을 추진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