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병원 혈관센터, 투석혈관·당뇨발 치료 1만5000례 달성

2013년 혈관센터 개소 후 1만5000례 성과
투석혈관 개통술 및 조성·축소·교정술, 다리동맥 폐쇄병 치료 특화

출처: 민트병원
2021-05-13 08:30
  • 민트병원 혈관센터는 말초혈관 질환의 인터벤션 영상의학(Interventional Radiology) 혈관개통술 치료와 혈액투석을 위해 사용되는 투석혈관(동정맥루) 조성, 축소, 교...

    민트병원 혈관센터는 말초혈관 질환의 인터벤션 영상의학(Interventional Radiology) 혈관개통술 치료와 혈액투석을 위해 사용되는 투석혈관(동정맥루) 조성, 축소, 교정술에 특화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3일 -- 민트병원 혈관센터가 4월 1만5000례 치료 건수를 달성했다. 팔, 다리 말초혈관의 폐색을 개통하는 인터벤션 영상의학(Interventional Radiology) 혈관개통술 치료와 혈액투석을 위해 사용되는 투석혈관(동정맥루) 조성, 개통, 축소 치료를 합한 건수다.

민트병원은 13년 전 대학병원의 인터벤션 센터를 개원가에 도입하며 말초혈관 및 정맥류(하지정맥류·정계정맥류·골반울혈증후군), 자궁근종·자궁선근증 등 여성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함으로써 인터벤션 치료의 문턱을 낮췄다. 민트병원은 전문성 높은 의료진과 인터벤션 치료를 위한 혈관조영실, 입원 시설이 필요해 주로 대학병원에 갖춰져 있는 인터벤션 시스템 특성상 해외에서도 우수한 인터벤션 개원 사례로 꼽힌다.

민트병원 혈관센터는 투석환자가 혈액투석을 받다가 혈관이 막히면 이를 재개통하거나 필요시 새로운 투석혈관을 만드는 수술이 바로 가능한 의료 시스템이 최적화돼 있다.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혈관외과 전문의의 다학제팀이 융합 치료를 선보인다. 민트병원 혈관센터가 설립된 2013년 이래 1만5000례라는 건수는 국내에서도 손꼽힐 만한 기록이다.

투석혈관뿐 아니라 고난도의 당뇨발, 버거병 등의 다리동맥 폐쇄병도 혈관 내 개통 치료를 통해 괴사된 병변의 절단을 최소화하며 치료한다. 민트병원 혈관센터 배재익 대표원장은 다리동맥 개통술의 국내 권위자로 꼽힌다.

배재익 대표원장(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전문의/의학박사)은 “투석혈관 치료는 최대한 빠른 처치가 필요한 시간 싸움”이라며 “환자들이 병원을 찾으려 헤매거나 긴 대기시간으로 힘들지 않도록 즉각적인 치료가 가능한 최적화된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장내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혈관 초음파 검사, 시술·수술 참관 교육을 통해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신장장애인을 위한 의료봉사와 세미나에 참여해 신장장애인의 건강 관리와 인식개선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민트병원 개요

자궁·난소·혈관질환 치료에 특화된 민트병원은 200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인터벤션 의료기관이다. 인터벤션 영상의학과/산부인과/혈관외과/내과 등 대학병원 출신 9인의 의료진을 주축으로 자궁근종통합센터·부인과센터·혈관센터·정맥류센터·전립선비대증센터·유방갑상선센터·내과/검진센터·이미징센터의 8개 센터별 진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벤션은 영상장비의 모니터링으로 혈관 속에 접근해 병변을 치료하는 비수술이다. 전신마취, 통증, 출혈이 없어 회복이 빠르다. 민트병원의 대표 치료 분야는 자궁근종 색전술, 정계정맥류 색전술, 하지정맥류 치료(고주파·베나실), 투석혈관 조성술, 혈관재개통술, 골반울혈증후군 색전술, 전립선동맥 색전술, 자궁근종 MR하이푸 치료 등이 있다. 이미징센터에서는 3.0T MRI를 통한 영상진단, 판독, 3차병원 연계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mintir.com

언론 연락처

민트병원
마케팅실
김현수 과장
02-2088-43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