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바람 타고 쑥쑥’ 일승, 산업용 보일러 환경장비 추가 수주

학남공장 확보 이후 신규 아이템 수주 가속

출처: 일승 (코스닥 333430)
2021-05-27 08:00

부산--(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7일 -- 환경장비 전문제조 기업 일승은 25일 에어릭스로부터 산업용 보일러에 설치되는 환경장비를 추가 수주했다.

수주 규모는 약 15억원으로 21일 17억원 규모의 산업용 보일러 패키지를 수주한 데 이어 곧바로 추가 물량을 수주한 것으로 2022년 초까지 대한유화 온산공장 석유화학제품 생산공정에 설치될 예정이다.

일승이 이번에 수주한 환경장비는 Dry Reactor와 Bag Filter로 구성돼 있으며, 산업용 보일러의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미세물질, 가스 등을 정화 및 제거하는 친환경 장비이다. 미세물질, 가스 등은 Dry Reactor를 통해 포집 및 1차 정화작업을 거치고, Bag Filter를 통해 추가적인 정화작업을 거치게 된다. 정화된 가스는 보일러 굴뚝을 통해 배출되며, 걸러진 오염물질은 따로 처리할 수 있도록 별도 공간에 저장된다.

일승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조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기존 환경장비의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며 동시에 신규 사업 수주도 계속되고 있어 가파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일승은 환경 이슈가 지속해서 대두됨에 따라 다양한 환경장비를 제작 및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4월 울산에 학남공장을 확보했고, 신규 사업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에만 육상용 STP, 암모니아탱크, 산업용 보일러 등의 신규 아이템을 수주했으며 LNG 재기화설비, HRSG 등도 수주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ilseung.co.kr

언론 연락처

일승
경영관리팀
김석한 팀장
02-551-84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