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ESG 솔루션: 기업 3분의 1 이상이 서식장 손실과 연관

2021-05-27 10: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ESG 솔루션(Moody’s ESG Solutions)이 26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5300개 상장 기업 샘플 중 2000개 이상(38%)이 서식장 손실과 관련된 시설을 최소 1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해상도 원격 감지 데이터와 글로벌 기업 시설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이 보고서는 토지 사용 변경으로 인해 관찰된 서식지 손실과 관련된 시설을 가렸다. 토지 사용 변경은 생물 다양성 손실의 주요 동인이다.

과학자들은 생물이 전례 없는 속도로 사라지는 가운데 지구가 6차 대멸종기에 접어들었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생물 다양성 손실은 책임 있는 투자자와 금융 규제당국, 자연 자본에 비즈니스를 의존하고 비즈니스 활동이 자연 자본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주된 관심사로 부상했다. 이 보고서는 생물 다양성 위험 평가에 대한 무디스 ESG 솔루션(Moody’s ESG Solutions) 프레임워크를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는 투자 및 대출 포트폴리오에서 기업의 생물 다양성 위험을 이해하는 토대를 제공한다.

에밀리 마자쿠라티(Emilie Mazzacurati) 무디스 기후 솔루션 글로벌 총괄은 “영향과 의존성, 지배구조는 기업의 생물 다양성 관련 위험을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 요소”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의 분석은 기업 운영이 생물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자연 시스템 의존성, 기업이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취하는 조치 수준을 시장이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무디스 연구 결과 대부분의 기업이 생물 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위해 취하는 실질적 조치와 약속이 단절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중건설 부문 평가 기업의 61%가 생물 다양성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이 부문에서 ‘일관된’ 또는 ‘앞선’ 점수를 받은 기업은 10% 미만이다.

여기(https://bit.ly/2QTkFdy)에서 ‘위험 평가 프레임워크에 대한 생물 다양성 통합(Integrating biodiversity into a risk assessment framework)’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www.moodys.com/esg)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56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에밀리 마자쿠라티(Emilie Mazzacurati)
무디스 기후 솔루션즈 글로벌 총괄
+1.415.420.0074
emilie.mazzacurati@moodys.com

미디어 문의
줄리안 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44 (207) 772-1967
Julian.Knapp@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