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공동개최

‘온 국민의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예방과 대응’ 논의

2021-05-27 18:43
  • 학회 리플렛

    학회 리플렛

청주--(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7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회장 장수미)와 5월 28일(금) ‘온 국민의 정신건강을 생각하다 :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제2차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에서 코로나19 극복과 전 국민 정신건강을 위해 국가책임과 공공성이 강조됨에 따라,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전 국민의 정신건강 문제와 예방적 노력에 대한 발전 발향과 대응을 논의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 채널)를 통해 송출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이번 학회의 기조강연에서는 ‘한국 사람들의 불안 경험 : 그 정체에 대한 숙고’를 주제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현주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한다. 이후 주제발표는 △온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적 접근을 주제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전진아 연구위원 △온 국민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신건강사회복지사의 역할 : 현장에서의 성찰을 주제로 김도윤 대표가 발표한다.

종합토론은 서울대학교 강상경 교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이기연 교수,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 김한숙 과장이 참여한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그동안 정신건강복지의 주요 사업 및 인프라가 비교적 중증 정신질환에 초점화돼 있었으나 온 국민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학술대회는 시기적절하며, 이러한 노력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신건강 사회복지 정책, 연구, 현장의 긴밀한 연계와 협력이 중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위해 개발원에서도 지역사회 통합돌봄, 융합돌봄 선도사업 등을 통해 정신건강 이슈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BlTcMspe6fAUKZj9...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박지민 주임
043-710-91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