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루리안, 군버에 연간 300만톤의 LNG를 10년간 공급하는 계약 체결

뉴스 제공
Tellurian Inc.
2021-05-28 14:3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텔루리안(Tellurian Inc.)(나스닥: TELL)과 군버 싱가포르(Gunvor Singapore Pte Ltd, 이하 ‘군버’)가 액화 천연가스(LNG)를 천연가스 가격 지수인 재팬 코리아 마커(Japan Korea Marker, JKM)와 네덜란드 타이틀 양도 기관(Dutch Title Transfer Facility, TTF) 지수를 결합한 지수에 연동한 것에 운송 비용을 넷백(net back)한 가격에 연간 300만톤(3 mtpa)을 10년간 공급하는 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 LNG는 미국 걸프 코스트(Gulf Coast) 지역의 루이지애나주 레이크 찰스 부근에 있는 텔루리안의 연산 2760만톤(27.6 mtpa) 규모의 액화시설인 드리프트우드 LNG(Driftwood LNG)로부터 본선인도(FOB) 방식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옥타비우 시몽이스(¬¬Octávio Simões) 텔루리안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텔루리안은 가치가 높은 LNG를 유연성을 갖고 공급하는 통합 모델에 따라 1단계에서 JKM지수나 TTF지수 또는 이들을 결합한 지수와 연동한 가격으로 최대 연간 1000만톤을 판매할 예정”이라며 “우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LNG를 거래하는 독립 회사인 군버가 드리프트우드 시설에서 구입하는 것을 환영하며, 증가세에 있는 글로벌 에너지 요구를 충족시키고 에너지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더 청정한 연료를 공급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타렉 소우키(Tarek Souki) 텔루리안 LNG 마케팅·거래 담당 총괄부사장은 “우리의 사업 모델은 텔루리안에게 상당한 가치를 창출해, 현재 LNG 시세로 따질 경우 이번 매매계약에 따라 향후 10년간 약 120억달러의 수익을 올리게 된다”고 밝혔다.

텔루리안(Tellurian Inc.) 개요

텔루리안은 저비용의 글로벌 천연가스 사업을 강화해 전 세계 고객에게 수익성 있는 천연가스를 공급함으로써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텔루리안은 천연가스 생산, LNG마케팅 및 거래, 그리고 최대 연간 2760만톤 규모의 LNG 수출 시설 및 관련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인프라 등의 포트폴리오를 갖춰나가고 있다. 텔루리안은 텍사스주 휴스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회사의 보통주는 ‘TELL’이라는 심볼로 나스닥 자본시장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llurianinc.com)를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twitter.com/TellurianLNG) 팔로우.

군버(Gunvor) 개요

군버는 물리적 에너지를 생산지와 저장 장소에서 수요가 가장 많은 곳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동시키는 순환 및 물류 솔루션을 창출하는 세계 최대 독립 상품 거래 기업 중 하나이다. 회사는 액화 천연가스(LNG)의 글로벌 선도적 독립 거래 업체이다. 웹사이트(www.GunvorGroup.com)를 참조하면 된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 정보

이 보도자료에는 미국 연방증권법에서 정의하는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예상하다’, ‘추정하다’, ‘예산’, ‘추산하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초기의’, ‘의도하다’, ‘~일지도 모른다’, ‘계획이다’, ‘잠재적’, ‘예측하다’, ‘제안된’, ‘아마~일 것이다’, ‘~할 것이다’, ‘~였을 것이다’ 및 그와 유사한 표현들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식별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에 들어 있는 미래예측 진술은 무엇보다도 텔루리안의 미래 계약, 수익 및 사업의 기타 측면과 관련된 것이다. 이러한 진술 내용은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현했거나 암시한 예상과 실제 실적이 실질적으로 다르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위험성에는 텔루리안이 10-K양식에 의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20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연례보고서 I파트1A항과 회사가 제출한 기타 문서에 기술된 사항이 들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여기에 참고로 포함돼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설명한 계약의 유효성은 무엇보다도 드리프트우드 프로젝트(Driftwood Project)와 관련된 최종 투자 결정에 달려 있으며, 텔루리안이 최종 투자결정을 내리려면 상당히 많은 자본을 추가로 확보해야 한다. 이번 계약에서 나오는 전체 계약기간의 수익은 현재 JKM 가격(S&P플래츠가 견적한) 및 현재 TTF 가격(www.theice.com이 견적한)을 바탕으로 계산한 것으로서 실제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이 계약은 특정 상황이 일어나면 10년이 만료되기 전에 종료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배포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다. 비록 텔루리안이 이전의 미래예측 진술을 때때로 자발적으로 업데이트할 지라도 증권법이 요구하지 않는 한 그렇게 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70054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ellurian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텔루리안(Tellurian Inc.)
미디어 문의
조이 레츠나(Joi Lecznar)
전무이사
공공 및 정부 관계 담당
+1.832.962.4044
joi.lecznar@tellurianinc.com

투자 문의
매트 필립스(Matt Phillips)
부사장
IR 담당
+1.832.320.9331
matthew.phillips@tellurian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