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전자잡지’ 서비스 신규 도입으로 이용 편의 개선

언제 어디서나 열람할 수 있는 ‘전자잡지’ 서비스 신규 도입
국내 전자잡지 200여종 이용 가능, 모바일 환경 최적화 서비스

2021-06-02 16:38
  • 화성시 도서관 전자잡지 서비스 이용 안내

    화성시 도서관 전자잡지 서비스 이용 안내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2일 -- 화성시 도서관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자잡지’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신규 도입했다.

‘전자잡지’ 서비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를 통해 무료로 잡지를 열람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육, 경제, 생활,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잡지 총 216종을 제공한다.

그동안 도서관에서 구독하던 인쇄본 잡지는 도서관을 방문해야 열람할 수 있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고 잡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듦에 따라 이를 개선하고자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화성시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용 모바일 앱 ‘도서관매거진’을 이용하면 된다. 잡지명이나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고, 분야별 검색 등 다양한 접근으로 원하는 잡지를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잡지의 최신호뿐만 아니라 2만여권의 과월호도 열람할 수 있고, 동시 접속자 수의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측은 지난해부터 ‘구독형 전자책’을 신규 도입하는 등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용자 서비스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으며 이번 ‘전자잡지’ 서비스도 보다 많은 시민이 내 집에서 편하게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