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도서관, 청소년놀터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독서 문화 증진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협력체계 구축

2021-06-03 14:04
  •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의 업무협약식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의 업무협약식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3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운영하는 봉담도서관은 2일 ‘청소년놀터 봉담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소년놀터 봉담점’은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이다.

협약식에서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 운영자는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독서문화를 풍성하게 하고, 청소년의 지식 격차 해소 및 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협의했다.

두 기관은 도서 대출 및 기증, 독서 교육 및 홍보 협력, 활동 장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봉담도서관은 6월부터 청소년 권장도서 목록을 활용한 ‘책배달’ 서비스를 실시하며, 하반기에는 청소년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서관 측은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 인근에 여러 중·고등학교가 인접한 장점을 살려 청소년을 위한 지역의 독서 문화 선도를 위해 상호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