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포럼 1일 차: 인공지능과 사물지능 심층 분석

뉴스 제공
COMPUTEX
2021-06-04 11:30
타이페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2023년까지 사물인터넷(IoT)을 구현한 기업들의 3분의 1이 적어도 하나의 사물인터넷 프로젝트와 연계해 인공지능을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사물인터넷 기기에서 생성된 데이터는 다양한 수직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고 궁극적으로는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교통 및 스마트 시티에 적용될 것이다.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가 주최하는 컴퓨텍스(COMPUTEX) 포럼을 여는 두 세션인 ‘사물지능 혁신(AIoT Evolution)’과 ‘인공지능 역량 강화(AI Empowerment)’가 6월 2일에 개최됐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NXP 세미컨덕터, 암(Arm), 델타 일렉트로닉스 및 체크 포인트 소프트웨어(Check Point Software)를 대표하는 정상급 연사들이 사물지능(AIoT)과 인공지능(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심층 분석하는 라인업을 이뤘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 컴퓨팅 시대에 스토리지로 AI 혁신 추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사장 겸 CEO인 산자이 메로트라(Sanjay Mehrotra)는 세계는 지금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 컴퓨팅 시대를 맞고 있다고 강조했다. AI와 5G는 이 시대의 두 가지 주요한 동인이다. 수많은 과제를 수반하는 AI 애플리케이션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더 나은 AI 미래를 위해 메모리 및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체계적인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것이다.

인텔: 차세대 AI 프로세서로 무한한 컴퓨팅 가능성 수용

인텔의 세일즈 마케팅 그룹 부사장이자 AI, HPC, 데이터센터 촉진 솔루션 및 세일즈 부문 총괄 관리자인 내시 팔라니스워미(Nash Palaniswamy)는 확장성이 뛰어난 3세대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의 가능성을 설명했다. 최신 세대 제온은 AI 및 고성능 컴퓨팅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인텔은 세계의 소프트웨어 리더 및 솔루션 제공업체와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강력한 통합을 통해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빠르고 일관성 있는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슈퍼마이크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혁신 수요 충족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인 찰스 리앙(Charles Liang)은 슈퍼마이크로는 선도적인 기술과 혁신, 고품질 및 서비스 역량을 통해 AI, 5G 및 클라우드 솔루션과 관련한 고객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엔비디아: AI로 산업 혁명 4.0 점화

엔비디아의 제조 및 산업 부문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인 제리 첸(Jerry Chen)에 따르면 AI는 가장 영향력 있는 범용 기술이며 5G, HPC, AIoT 및 로봇 공학과 같은 첨단 기술의 핵심으로서 산업 발전과 혁신을 촉진할 것이다.

NXP 세미컨덕터: 새로운 에지 컴퓨팅 시대 도래로 보안 인텔리전트 에지 가속화

NXP 세미컨덕터 사장 겸 CEO인 커트 시버스(Kurt Sievers)는 AIoT 장치가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지만 데이터를 완전히 보호하고 안전한 지능형 에지를 실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NXP 세미컨덕터는 또한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세상을 계속해서 구현할 것이다.

암: 유비쿼터스 인텔리전스 가속화

암의 IP 제품 그룹 사장인 르네 하스(Rene Haas)는 컴퓨팅에 대한 전 세계 수요 증가를 설명했다. 새로운 Armv9 아키텍처는 까다로운 AI/ML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동시에 보안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차세대 아키텍처는 향후 10년간의 컴퓨팅에 관한 로드맵을 설명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4.0으로 발전하기 위한 인텔리전스 기반 제조

델타 일렉트로닉스의 델타 리서치 센터, 지능형 모바일 머신 클러스터 책임자인 스티븐 첸(Steven Chen) 박사에 따르면 제조업체들은 ‘주문형 제조(Manufacturing on Demand)’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선해야 한다. 표준화된 모듈 방식과 지능형 유닛을 접목하는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기계는 생산 변화는 물론 데이터 수집 및 분석, AI 채택 및 업그레이드에서 한층 더 확장 가능하고 유연해져 인텔리전스 기반 제조 과정을 가속할 수 있다.

체크 포인트 소프트웨어: AI 툴을 통한 사이버 보안 위험 관리

체크 포인트의 보안 전도사인 CTO 사무소의 케브 하우(Kev Hau)는 새로운 표준의 사이버 보안 동향에 관한 통찰력을 공유했다. AI, 머신 러닝 및 빅 데이터 분석은 모두 사이버 보안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AI의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훨씬 더 광범위하게 예측할 수 있으며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로 하여금 정확성과 정밀도를 높이면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AI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관련 기술 및 AIoT 애플리케이션의 대중화와 더불어 컴퓨텍스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 모든 세션은 웹사이트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events/ 에서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ii. 무료 등록은 웹사이트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 참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events/ 참조.

컴퓨텍스(COMPUTEX) 세부 정보는 https://www.computextaipei.com.tw/ 참조

이노벡스(InnoVex) 세부 정보는 https://www.innovex.com.tw/ 참조.

컴퓨텍스 개요

1981년 처음 시작된 컴퓨텍스(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 전시회다.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컴퓨텍스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해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 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능력, 지식 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Virtual 개요

기술 분야의 선구자인 컴퓨텍스는 그간 디지털 혁신을 수용하는 데 앞장서왔다. 2021년에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다. 주요 글로벌 기술기업들과 함께 컴퓨텍스의 주최기관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AI 기반 가상 플랫폼인 #COMPUTEXVirtual(글로벌 스타트업 및 혁신 전시 플랫폼인 #InnoVEXVirtual도 포함)을 소개하고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는 고품질의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MPUTEXVirtua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 참조.

TAITRA 개요

1970년에 설립된 TAITRA는 대만의 대표적인 비영리 무역 진흥 공사다. 정부와 업계 협회들로부터 지원을 받는 TAITRA는 대만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노력을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타이페이에 본사를 둔 TAITRA는 1300명의 전문가 직원들을 두고 있고, 대만 내 타오위안, 신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등 5개 도시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에 걸쳐 63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만 세계무역 중심(TWTC)과 대만무역 중심(TTC)과 협력하에 TAITRA는 국제무역 진흥에 전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30054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컴퓨텍스(COMPUTEX)
테사 린(Ms. Tessa Lin)
tessalin@taitra.org.tw

리 차오(Ms. Li Chao)
lichao@taitra.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