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폴라리스오피스와 손잡고 HWP 문서 열람 지원

드롭박스에서 HWP 문서 바로 읽기 가능

HWP 문서 사용 많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 편의 기대

뉴스 제공
드롭박스
2021-06-15 09:39
서울--(뉴스와이어)--드롭박스(Dropbox)가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Polaris Office Web Hangul, 이하 웹 한글)을 드롭박스 플랫폼에서 지원한다고 밝혔다. 드롭박스 생태계에 웹 한글이 추가되면서 사용자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됐다.

드롭박스가 HWP 문서를 드롭박스 환경에서 지원하게 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폴라리스오피스 웹페이지 안내에 따라 드롭박스와 웹 한글을 한번 연동하고 나면 이후 계속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와 폴라리스오피스는 현재 HWP 문서 보기를 지원하며 향후 HWP 문서 편집, 드롭박스 내 파일 저장, 링크 공유 등으로 지원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드롭박스는 웹 한글 지원을 통해 HWP 문서 사용이 많은 국내 사용자, 특히 공공 및 교육기관의 편익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드롭박스는 여러 앱을 넘나들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지속해서 협업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손승우 폴라리스오피스 실장은 “폴라리스 오피스 웹 한글 애플리케이션이 드롭박스에서 지원돼 양사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드롭박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준혁 드롭박스 이사는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파트너십으로 국내 드롭박스 사용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과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귀 기울이고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드롭박스 개요

드롭박스(Dropbox)는 일상과 업무를 한 곳에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 세계 180개국 전반에 걸쳐 7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드롭박스에 등록해 이용하고 있다. 보다 앞선 업무 방식을 설계한다는 미션을 이행하고 있는 드롭박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드롭박스 제품과 미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웹페이지: https://hwp.polarisoffice.com/auth/dropboxAuth/app...

웹사이트: http://dropbox.com

연락처

드롭박스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박민아 차장
02-737-2942

신완섭 대리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