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KB국민은행
2021-06-21 11:02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진단서 등 종이 서류 없이도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40여 개의 국내 모든 보험사의 실손보험 가입자로 KB국민은행에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항목으로는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납부한 ‘병원비 청구’ △치과 실손보험 가입자가 납부한 ‘치과 치료비’ △약국 등에서 구매한 ‘의약품 비용’ 등으로 구성된다.

이용 방법은 KB스타뱅킹에서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 서류 없이도 서울성모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의 주요 100여 개의 병원을 이용한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제휴병원을 제외한 일반병원에서도 진단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KB스타뱅킹에서 가입 보험사로 자료를 전송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한 진료기록 열람 및 전송 전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개인 진료기록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 절차를 강화했다.

KB국민은행은 보험금 청구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더욱더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휴병원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이상규 차장
02-2073-71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