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넓은 시스템 대역폭과 최고 성능 메모리로 무장한 범용 FPGA 제품군 ‘서투스프로-NX’ 출시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성과 성능, 논리 집적도, 소형 폼팩터 자랑

2021-06-24 17:00
힐스보로,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업계를 선도하는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이하 래티스)(나스닥: LSCC)이 범용 FPGA 제품군 ‘서투스프로-NX(CertusPro™-NX)’를 23일 출시했다.

서투스프로-NX는 래티스 넥서스(Lattice Nexus™) 플랫폼을 기반으로 18개월 만에 출시된 4번째 FPGA 제품군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전력 효율성과 넓은 대역 폭, 소형 폼팩터를 갖추고 있으며 같은 급 FPGA 가운데 유일하게 LPDDR4 외부 메모리를 지원한다. 넥서스 기반 FPGA에서 볼 수 있는 고도의 성능과 논리 집적도가 접목된 서투스프로-NX는 통신, 컴퓨팅, 제조, 자동차,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린리 그룹(The Linley Group) 수석 애널리스트 린리 그웬냅(Linley Gwennap)은 “대다수 에지 기기는 열 관리성을 높일 저전력 소모, 칩간 통신 속도를 높일 넓은 시스템 대역 폭, 콤팩트한 설계를 위한 작은 폼팩터, 데이터 처리를 지원할 탄탄한 메모리 자원, 높은 신뢰성 등이 필요하다”며 “래티스의 서투스프로-NX는 이 모든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제품군”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평균 무고장 시간(MTBF)에서 확실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동급 FPGA 가운데 소비 전력이 가장 낮다”고 덧붙였다.

고든 핸즈(Gordon Hands) 래티스 제품마케팅부 총괄은 “래티스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토대로 제품을 혁신하고 설계할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며 “서투스프로-NX는 래티스의 이런 노력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이전 저전력 FPGA에서 볼 수 없었던 성능과 차별화한 기능을 선사하는 서투스프로-NX는 OEM 업체가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차세대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투스프로-NX는 지능형 시스템의 데이터 동시 처리, 5G 통신 인프라의 고대역 폭 신호 브리징, ADAS 시스템의 센서 인터페이스 브리징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 혁신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서투스프로-NX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성 - 서투스프로-NX는 FPGA 패브릭 아키텍처와 저전력 FD-SOI 제조 공정에 대한 래티스의 혁신을 십분 활용해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같은 급 FPGA보다 전력 소비량이 최대 4배 적다.
· 동급 최고의 시스템 대역 폭 - 최대 속도 10.3Gbps의 프로그래머블 SERDES 레인을 8개까지 지원하는 서투스프로-NX는 같은 급 최고의 시스템 대역 폭으로 10기가비트 이더넷, PCI 익스프레스, SLVS-EC, CXP(CoaXPress), 디스플레이포트 등 다양한 통신·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 에지 프로세싱 최적화 - 서투스프로-NX는 온칩 가용 메모리가 같은 급 FPGA와 비교해 최대 65% 높아 에지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동시 처리 수요에 부응한다. 서투스프로-NX는 LPDDR4 DRAM 메모리 표준을 지원하는 유일한 저전력 FPGA다.
· 높은 논리 집적도 - 서투스프로-NX는 최대 100k의 논리 셀을 지원한다. 넥서스 기반 FPGA 가운데 가장 높은 논리 집적도다.
· 업계 최고의 신뢰성 - 임무 수행에 없어서는 안 될 자동차, 제조, 통신 애플리케이션은 고도의 가용성으로 성능을 예측하고 사용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서투스프로-NX는 래티스 넥서스 플랫폼의 혁신에 힘입어 소프트 에러(soft error) 저항성이 최대 100배 높다.
· 초소형 폼팩터 - 서투스프로-NX의 폼팩터는 경쟁 FPGA보다 최대 6.5배 작은 81㎟다. 소형 폼팩터는 산업용 카메라나 통신 시스템용 SFP 모듈 개발자들이 제품 설계 시 가장 염두에 두는 부분이다.

서투스프로-NX는 래티스 래디언트(Radiant®)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과 호환한다. 래티스는 현재 일부 고객에게만 서투스프로-NX 샘플을 출하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기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www.latticesemi.com/CertusPro-NX
· www.latticesemi.com/LatticeNexus
· www.latticesemi.com/LatticeRadiant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개요

래티스 세미컨덕터(나스닥: LSCC)는 초저전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선도 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통신, 컴퓨팅, 산업재, 자동차 및 소비재 시장의 에지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서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래티스의 기술과 오랜 유대관계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위한 노력은 고객들이 스스로 신속하고 수월하게 혁신을 도모해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한 세상을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래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링크트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위챗, 웨이보 또는 요우쿠 등 소셜 미디어 참조.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Lattice Semiconductor(및 디자인)와 특정 제품 명칭은 미국 및/또는 다른 국가에서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혹은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거나, 상표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사용이 래티스와 다른 특정한 조직 간 법적 파트너십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일반 공지: 이 보도자료에 사용된 다른 제품 명칭은 단지 확인 목적일 뿐이며 각 해당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30052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미디어 문의
소피아 홍(Sophia Hong)
503-268-8786
Sophia.Hong@latticesemi.com

투자 문의
릭 머샤(Rick Muscha)
408-826-6000
Rick.Muscha@latticesemi.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