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 민트에어와 모비우스에너지 컨소시엄으로부터 eGyro 전기 항공기 100대 수주… 100대 추가 주문 옵션도

2021-06-25 15:30
시카고/인천/엘세군도,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가 민트에어(Mint Air, 이하 민트)와 모비우스에너지(Mobius.energy, 이하 모비우스)의 컨소시엄으로부터 전기 구동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인 eGyro™ 100대를 수주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계약에는 옵션에 따른 100대 추가 구매도 포함돼 있다.

존 미셸(John Michel) 스카이웍스 공동 설립자 겸 전무이사는 “민트에어가 주도하는 컨소시엄은 한국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비용 효율이 우수한 전기 항공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컨소시엄이 한국 내 eVTOL 서비스 운영 개시를 위한 항공기로 스카이웍스의 eGyro를 선택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eGyro를 공개 시연하고 한국 시장에서 eGyro 도시항공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이하 UAM) 플랫폼을 론칭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유진 민트에어 최고 경영자(CEO)는 “민트에어가 선보일 UAM 플랫폼으로 스카이웍스 eGyro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eGyro가 자랑하는 근본적 안전성과 성능을 발판으로 한국에서 국내 여행 및 도시 내 여객 수송 도입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트에어가 주도하는 컨소시엄과 스카이웍스는 한국 내 배타적 파트너십을 위한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컨소시엄은 스카이웍스와 협력해 한국에서 eGyro 항공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파일럿 교육 프로그램 및 유지 관리, 수리 역량을 개발할 계획이다.

eGyro는 서비스형 전력(power-as-a-service)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는 모비우스의 첨단 배터리 모듈 구조와 낮은 총소유 비용을 활용한다. 돈 우드버리(Don Woodbury) 스카이웍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기술고문은 “모비우스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와 탁월한 전력 부스트, 놀라운 열 관리 기능으로 동급 최강의 거리와 성능의 항공기를 제공하려는 스카이웍스의 노력에 힘을 보탠다”며 “모비우스 배터리 모듈 및 서비스를 위한 UAM 출시 플랫폼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박종원 모비우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 전략책임자는 “모비우스는 세계 항공 배터리 연합을 구축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 eGyro를 제공하기 위해 스카이웍스와 체결한 파트너십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카이웍스는 여러 고객사 가운데 처음으로 모비우스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성을 인정한 회사”라고 덧붙였다.

민트에어(Mint Air) 개요

민트에어(Mint Air)는 한국에서 첨단 항공 모빌리티(Air Mobility) 서비스를 구축하는 스텔스 모드(stealth mode) 스타트업이다. 민트에어는 파트너 생태계를 활성화해 한국 내 전기 항공기 도입을 가속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부품 제조 회사였던 민트에어는 국제 비즈니스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도시 항공 모빌리티 생태계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민트에어는 항공택시 운영을 시작으로 전기 항공기 공급망을 구축하고, 핵심 부품 제조 역량을 개발하며 나아가 한국에서 eGyro를 조립하는 글로벌 전기항공기 제조 회사로 발돋움한다는 비전을 그리고 있다. 웹사이트(www.mintair.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모비우스(Mobius) 개요

모비우스에너지(Mobius.energy)는 안전하고 가벼우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새로운 배터리 모듈 구조를 개발하고 있다. 방전율이 높은 모비우스 모듈은 7C에서 전기 항공기 이륙 시 필요한 주문형 전력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6분 이상 지속될 수 있다. 충전 속도도 빨라 10분 이내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다. 가볍고 단순하며 콤팩트한 설계는 유지 관리가 손쉽고 현장 교체가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재사용, 재활용이 가능하다. 모비우스는 배터리 구독, 유지 관리, 2차 수명 및 말기 수명 주기 배터리 재활용을 포함한 샐비지 서비스(salvage service)를 구축해 순환 경제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항공 산업의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mobius.energ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 개요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는 고성능 자이로플레인(gyroplane) 설계 및 개발에 주력하는 자이로노틱스(gyronautics) 기술 과학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스카이웍스 자이로플레인은 활주로 독립적인 항공기를 대신할 더 저렴하고 안전하며 우수한 성능의 대안을 제공한다. 스카이웍스는 출원하고 있는 특허를 포함해 4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대중교통, 농업, 국방, 국경 보호부터 개발 도상국 경제 혁신에 이르기까지 스카이웍스는 수직 비행의 본질을 바꾸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 제품, 직원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kyworks-ae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40053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kyworks-ae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카이웍스 에어로노틱스(Skyworks Aeronautics)
스티브 G. 스테바노비치(Steve G. Stevanovich)
+1 312 809 1076
steve@skyworks-ae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