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기 창업인 교육생 모집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21-06-30 15:15
대전--(뉴스와이어)--대전 대덕구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6월 29일부터 신탄진 도시재생뉴딜사업 창업인 교육 컨설팅 2기 창업인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창업인 교육 컨설팅은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는 창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창업 전문 지식을 교육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1기 창업인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2기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4기까지 창업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 교육은 대덕구가 주최하며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2기 교육 참가 대상은 40세 이상 60세 미만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대전시 거주 창업 희망자,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조직을 준비하는 창업 예정자,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자영업자 등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은 참여를 할 수 있다. 특히 대덕구 내 창업 예정이거나 거주자, 경제 활동 취약계층을 우선 모집한다.

창업인 교육 수료를 하면 교육이수자 수료증 발급, 선택·심화 과정 우선권 부여, 창업 시 분야별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선택 과정 이수자 중 실제 창업 예정자에 한해 창업자 전담 멘토 및 1:1 맞춤형 컨설팅, 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컨설팅, 창업 지원 사업 연계 등 특전을 제공한다.

기본 교육 과정으로는 창업 이해하기, 창업 아이템 개발, 창업 구체화, 창업 다지기, 창업 알리기, 창업 굳히기, 사업계획서 발표 등 각 교육 과목에 따라 전문 강사진을 구성해 실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선택 과정으로는 기본 교육 이수자에 한해 교육 진행 과정 중 교육생 의견조사를 반영, 선택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외식업, 개인 서비스, 도·소매, 예술·스포츠·여가, 교육 등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계획해 선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화 과정으로는 실제 창업 예정자들에 한해 경영·창업지원, 상품(메뉴)컨설팅, 마케팅·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창업인 교육 컨설팅 과정 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컨설팅도 실시한다.

이재우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창업인 교육 컨설팅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대전시 지역 주민들과 예비 창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당 2기 창업인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핀연구소 개요

핀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종합 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 식당의 영업 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 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 경영인을 길러낸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신탄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http://daedeok-urc.com/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핀연구소
사업지원팀
이상원 과장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

문의
신탄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070-4161-6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