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의 V.E, 영국 정부의 녹색 금융 프레임워크 및 발행에 대한 SPO 전달

2021-07-01 15:30
런던/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이 계열사인 V.E가 녹색 금융 프레임워크 및 발행(Green Financing Framework and Issuance)에 대한 외부 검토 의견서(Second Party Opinion, SPO)를 영국 정부에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SPO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기여도, 프레임워크의 국제 표준 부합도, 발행인의 전략적 지속 가능성 우선순위에 대한 일관성, 발행인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 등 4대 요소를 평가한다.

무디스 ESG 솔루션의 지속가능금융부 상무이사인 패트릭 미스페이젤(Patrick Mispagel)은 “영국 프레임워크 아래 발행된 녹색 금융으로 발생한 수익은 지속 가능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무디스의 기준점인 4점에서 2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어 “영국은 지역 사회와 재계, 인프라에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기후 변화, 특히 홍수나 해안 변화에 취약하다”며 “회복 탄력성과 기후 변화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영국의 기후 적응 자금 조달은 모든 이해 당사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V.E는 의견서를 통해 적격 지출 프레임워크와 포트폴리오가 2021 녹색채권원칙(GBP)의 4대 요소와 일치하며, 프로젝트 범주가 GBP의 6대 환경 목표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V.E는 물 부족, 자연 자본, 공중 보건과 관련된 위험 완화와 같은 영국의 전략적 지속 가능성 우선순위와 녹색 금융 프레임워크가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하고 있다. 또 녹색 청정 분야로의 민간 자금 공급 활성화 등 영국이 추진하고 있는 환경 보호 노력과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V.E는 영국의 국가 지속 가능성 등급을 100점 만점에 81점, ESG 성과는 상급(advanced) 수준으로 기준점 4점에서 2번째로 높은 수준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178개국 가운데 8위, 37개 OECD 국가 중에서는 7위를 차지했다.

VE의 지속 가능성 자격 증명에 관한 SPO는 시장 참여자가 지속 가능한 채권 및 대출을 통해 자금을 확보하고 발행기관 및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강화하며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까지 VE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선도적인 미션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금융 운영에 관해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330개 이상의 SPO를 만들어냈다. 프랑스, 이탈리아, 칠레, 에콰도르, 이집트, 멕시코, 안도라 등 세계 각국 정부에 SPO를 제공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moodys.com/sustainable-finance 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https://bit.ly/3jx1nqs)에서 영국 정부의 녹색금융프레임워크및발행에 대한 V.E의 SPO를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oodys.com/es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300058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리사 스탠턴(Lisa Stanton)
글로벌 영업 총괄 상무이사/ESG
+1 (415) 874-6000
Lisa.Stanton@moodys.com

팀 화트모(Tim Whatmough)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33 (153) 303-385
Tim.Whatmough@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