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최고의 학원 만드는 12가지 비결 담은 책 ‘교육 한류가 다가온다’ 출간

학생과 함께 성장하며 초격차 학원 만드는 경영 노하우 공개

뉴스 제공
북랩
2021-07-08 09:3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일류 학원을 두루 섭렵하며 스타 강사로 활약해 온 정대희 씨가 학원 경영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을 펴냈다. 북랩은 학생을 자녀처럼 대하며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뼈대로 한 학원 경영 안내서 ‘교육 한류가 다가온다’를 출간했다.

이 책은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초격차 학원, 즉 최고의 학원을 만드는 12가지 비결을 담은 것으로 학원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자는 일류 학원들을 두루 섭렵하며 스타 강사로 이름을 알린 정대희 씨로 자신의 학원 경영 노하우를 다른 교육자들에게 알려 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가 목표로 제시하는 초격차 학원은 다른 학원들이 감히 넘볼 수 없는 압도적인 경쟁력의 일류 학원을 뜻한다. 저자가 바로 곁에서 그 일류 학원의 원장들을 지켜보며 배운 지혜를, 수험 생활의 기적을 만들어 내고자 노력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 ‘성과를 만들어 내는 이유’에서는 성장시키는 원장들의 일곱 가지 원칙을 알려 준다. 제2장 ‘마케팅으로 시작해서 결과로 입증하라’에서는 학원 운영의 기초와 홍보 방법을 공유한다. 학원 홍보물 제작, 입학 상담 등 실제 운영 과정에서 겪는 구체적인 사안들까지 실려 있다.

제3장 ‘절대학습량, 절대학습법’은 저자가 만든 공부법이다. 저자는 절대학습법의 메커니즘을 반복학습법, 백지학습법, 티칭학습법, 몰입학습법으로 나눠 소개한다. 제4장 ‘학원 운영 전략’에서는 본격적으로 경쟁력 있는 학원을 만들기 위한 3단계 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제5장 ‘꿈을 이루어 가는 제자들의 성장 스토리’에는 실제 저자의 제자 열세 명이 쓴 글을 실었다. 제자들 각자가 대학 입시에 성공한 과정, 자신만의 수험생활 노하우, 수험생들을 위한 조언 등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스타 강사가 되는 법, 억대 연봉 강사가 되는 법을 다룬 책들은 많다. 하지만 교육의 본래 의미와 목적, 교육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 등을 이야기하는 책은 찾아보기 힘든 시대다.

이 책은 교육자들에게는 성공하는 교육자가 되는 학원 경영의 가이드로 수험생들에게는 성공하는 수험 생활의 가이드로 읽힌다.

저자가 오랜 기간 일류 학원에서 지켜본 성공한 원장들의 비결뿐만 아니라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며 깨우친 수험생활의 노하우도 담겨 있는 것이다. 특히 학원 운영에 관해서는 단계별, 분야별로 냉철히 다루고 있지만 학생을 대하는 기본자세에 대해서는 한없이 깊은 진정성으로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그가 궁극적으로 말하는 초격차 학원의 모습은 수험생들이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넘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학원, 대한민국 성장을 주도하는 리더를 길러내는 학원, 헌신하며 존경받는 스승들이 존재하는 학원이라는 것이다.

저자 정대희 씨는 1981년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의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저자는 여러 교회에서 청년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역을 했다. 그러던 중 보다 더 실질적으로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사람을 성장시키는 조력자가 되고자 마음먹었다. 공부방을 개원해 경영했으며 이후 대한민국 일류 학원들에서 근무했다. 그 시기에 기록한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27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정두철 팀장
02-2026-55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