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편 방영

르네상스와 이탈리아 식문화 발전에 기여한 토스카나 방문, 다채로운 요리 소개
평단의 호평받은 CNN 오리지널 시리즈… 7월 18일 일요일 오후 8시 방송

2021-07-16 14:15
  • CNN이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편을 방영한다

    CNN이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편을 방영한다

  • CNN이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편을 방영한다

    CNN이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편을 방영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6일 --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 토스카나(Toscana)편이 7월 18일 CNN 인터내셔널에서 방영된다.

‘이탈리아 맛기행’ 다섯 번째 에피소드에서 스탠리 투치는 르네상스와 세계 최고 수준의 예술, 건축 및 문화의 발상지이며 이탈리아 요리 역사상 최고의 와인과 요리를 만들어낸 토스카나주를 방문한다. 토스카나는 티본 스테이크의 한 종류로 알려진 ‘비스테카 알라 피오렌티나 (bistecca alla fiorentina)’와 가난한 토스카나 농민들의 요리 ‘쿠치나 포베라 (cucina povera)’의 본고장이기도 하다.

토스카나 탐험을 시작하며 투치가 가장 먼저 만나는 쉐프는 파비오 피치(Fabio Picchi)다. 요리사이자 레스토랑 주인인 피치는 토스카나 대표 요리 비스테카 올라 피오렌티나를 선보인다. 이후 르네상스 시대를 연구하는 학자 엘리사베타 디 기그노(Elisabetta Di Giugno)를 만나 피렌체에서 처음 영업을 재개한 주점 ‘바 바베 (Bar Babae)’를 시작으로 와인바 탐방에 나선다.

피렌체에서 투치는 야채 수프인 리볼리타(ribollita), 토마토 수프 파파 알 포모도로(pappa al pomodoro)와 토마토 샐러드 판자넬라(panzanella)를 시식한다. 세 요리는 오래된 빵을 재사용하는 토스카나 지방의 대중 음식이다. 또한 투치는 토스카나 지역에서 식빵의 중요성과 전통을 강조하고자 개최하는 탈곡 축제(Threshing Festival)에 초대돼 시골 마을 폰테 부리아노(Ponte Buriano)를 찾아간다.

마지막으로 스탠리 투치는 항구도시 리보르노로 이동해 지역 전통 스튜 ‘카추코(cacciucco)’를 소개한다. 투치에 따르면 카추코는 어부가 팔지 못해 남은 생선과 토마토로 만든 스튜로, 가난한 어촌과 리보르노 이민자 시대에 한정된 식자재를 활용한 토스카나 대표 요리 중 하나다.

토스카나의 다채로운 맛을 소개할 예정인 이번 에피소드는 7월 18일(일요일) 오후 8시와 자정, 7월 19일(월요일) 오전 10시, 7월 21일(수요일) 오후 8시, 7월 22일(목요일) 오전 10시에 CNN 인터내셔널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CNN 오리지널 시리즈 ‘스탠리 투치의 이탈리아 맛기행’은 아카데미 상 후보에도 올랐던 영화배우 스탠리 투치가 이탈리아 전역을 여행하며 각 지역의 음식 비법과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6부작 미식 탐험기다.

CNN 오리지널 시리즈 개요

CNN 오리지널 시리즈 그룹은 외주, 인수, 자체 제작을 통해 대본 없이 진행되는 TV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에이미 엔텔리스(Amy Entelis) 탤런트 앤 콘텐츠 개발 담당(Talent & Content Development) 수석부사장이 CNN 월드와이드 산하 CNN 오리지널 시리즈 및 CNN 필름즈의 프로그램 총 지휘를 맡고 있고, 라일 갬(Lyle Gamm) 현행 프로그램 담당 수석부사장이 모든 CNN 오리지널 시리즈의 제작을 관리하고 있다. 피바디상과 에미상을 수상한 ‘앤서니 보데인: 미지의 세계’, 에미상을 수상한 ‘카마우 벨과 함께 알아보는 미국의 이모저모’, 그리고 ‘리사 링의 이것이 인생이다’, ‘영부인’, ‘데케이즈’ 시리즈, ‘미국의 케네디 왕조’, ‘영국 왕실의 모든 것’, ‘코미디의 역사’, ‘대선 레이스’ 등 평단의 호평을 받은 수많은 프로그램을 비롯해 2012년부터 40편의 CNN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했다.

CNN International Commercial(CNNIC) 개요

CNN International Commercial(CNNIC)은 CNN의 미국 이외 지역 자산에 대한 사업 운영을 맡고 있다. CNN International, CNN en Español, CNN Arabic, CNN Style, CNN Business 등이 이 사업부에 소속돼 세계 최고의 국제 뉴스 제공사를 위한 광고 판매, 스폰서십 파트너십, 커머셜 콘텐츠 개발, 콘텐츠 판매, 브랜드 라이센싱, 배급, OOH 영업,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등을 담당하고 있다. CNNIC는 국제 광고 판매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산하 스튜디오인 ‘Create’에서 첨단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커머셜 콘텐츠를 통해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탄탄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CNNIC의 콘텐츠 판매 및 라이센싱 사업부는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한 CNN 브랜드 라이센싱은 물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1000여 개의 계열사와 협력 중이다. CNNIC는 런던, 홍콩, 마이애미에 있는 주요 허브 지사를 포함해 세계 전역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mmercial.cnn.com

언론 연락처

CNN 홍보대행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김소희 과장
02-2051-34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