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Kernel 업그레이드가 적용된 QTS 5.0 베타 출시

Linux Kernel 5.10과 보안 강화된 큐냅의 새로운 버전의 NAS 운영체제 출시

뉴스 제공
리버네트워크
2021-07-20 14:20
서울--(뉴스와이어)--큐냅의 한국 수입 총판 리버네트워크는 QNAP® Systems, Inc.(QNAP)가 새로운 버전의 NAS 운영 체제인 QTS 5.0 베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QTS 5.0은 Linux Kernel 5.10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보안 강화, WireGuard VPN 지원, NVMe SSD 캐쉬 성능 향상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AI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DA Drive Analyzer는 드라이브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

새로운 QuFTP 앱으로 개인 및 비즈니스 파일 전송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QNAP은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사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를 통해 QNAP은 QTS를 개선해 더욱 포괄적이고 안전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QTS 5.0 베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QTS 5.0의 새로운 핵심 앱 및 주요 기능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원활한 탐색, 편안한 시각적 디자인, NAS 최초 설치를 간소화하는 알림판, 메인 메뉴의 검색란 등이 포함됐다.
·향상된 보안: TLS 1.3을 지원하고 QTS 및 앱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며 NAS 액세스 보안을 위한 인증 SSH 키를 제공한다.
·WireGuard VPN 지원: 새로운 QVPN 2.0은 가볍고 안정적인 WireGuard VPN을 통합하고 사용자에게 설정 및 보안 연결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NVMe SSD 캐시 성능 향상: 새로운 커널은 NVMe SSD 성능과 활용률을 향상시킨다. 캐시 가속이 활성화되면 메모리 리소스를 오프로드 하는 동시에 SSD 스토리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Edge TPU로 이미지 인식 속도 향상: QuMagie는 Edge TPU를 QNAP AI Core(이미지 인식을 위한 AI 구동 엔진)에 활용해 얼굴 및 물체 인식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고 QVR Face는 실시간 비디오 분석을 강화해 즉각적으로 얼굴 인식할 수 있다.
·AI 진단 기능을 갖춘 DA Drive Analyzer: DA Drive Analyzer는 클라우드 기반 AI를 활용해 드라이브의 예상 수명을 예측하고, 사용자가 서버 다운타임과 데이터 손실로부터 드라이브 교체를 사전에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uFTP는 안전하게 파일을 전송한다: QNAP NAS는 암호화된 SSL/TLS 연결, QoS 대역폭 제어, 사용자 및 그룹에 대한 FTP 전송 제한 또는 속도 제한을 설정하는 FTP 서버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QuFTP는 FTP 클라이언트도 지원한다.

◇출시 정보

QTS 5.0 베타는 QNAP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능은 변경될 수 있으며, 모든 QNAP 제품에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리버네트워크 개요

리버네트워크는 2002년 설립된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유통 전문기업이다. 전국적인 유통망과 용산 유통시장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제품과 컴퓨터 주변기기, 스토리지 솔루션을 유통하고 설치 컨설팅을 제공한다. 리버네트워크는 새로운 아이템 개발과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기업이념으로 설립했다. River는 흐르는 강물과 같이 중단 없는 발전을 하자는 의미와 함께 대지를 풍요롭게 하고 생명을 유지시켜 주는 강의 존재처럼 고객에게 항상 필요한 존재가 되자는 뜻을 가지며, 나아가서 작은 강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직원들이 가지는 작은 희망을 모아서 큰 기업을 만들자는 뜻이 함축돼 있다.

QNAP 공식 홈페이지: http://www.qnap.com
QTS 5.0 홍보 영상: https://youtu.be/NBsPPmmXrAU
QTS 5.0 베타 다운로드: https://www.qnap.com/go/qts/5.0

웹사이트: http://www.rivernw.com

연락처

리버네트워크
기술영업팀
김중규 부장
02-717-1320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