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연일 이어진 폭염에 선풍기 누적 출고량 154만대 돌파

이달 들어 하루에 선풍기만 1만7517대 판매한 수준
2021년 선풍기 누적 출고량(1월~7월) 중 4분의 1 이상 7월 집중
올해 성능과 디자인 강화한 프리미엄 BLDC팬, 에어서큘레이터 출시해 라인업 더욱 확장

출처: 신일전자 (코스피 002700)
2021-07-26 11:14
  • 신일전자가 출시한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신일전자가 출시한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6일 --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연일 이어진 고온 현상으로 이달 7월(7월 1일~23일 기준) 자사 선풍기(에어서큘레이터 및 특수팬 포함) 출고량이 지난해 동 기간 대비 6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올해(1월~7월) 선풍기 누적 출고량은 154만4721대를 기록했다.

7월 해당 기간 선풍기 출고량은 40만2895대로 이는 하루에 1만7517대, 시간당 729대(분당 12대)를 판매한 셈이다. 특히 에어서큘레이터의 경우 일일 출고량 6637대, 시간당 276대를 판매한 수준이다.

신일은 폭염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재택근무 및 온라인 수업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것을 판매 성장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누적 출고량 중 4분의 1 이상이 7월에 출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신일은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으로서 올해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의 BLDC팬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국내 홈쇼핑사 판매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어서큘레이터도 편의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여 홈쇼핑과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판매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에어서큘레이터는 냉방 효과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선재 신일 마케팅 사업부 수석부장은 “외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역대급 무더위가 지속돼 평년 수준을 능가하는 출고량을 보이고 있다”며 “자사의 여름가전 출고와 판매를 각별히 신경 써 소비자가 시원한 여름 집콕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기 순환에도 효과적인 자사 에어서큘레이터를 이용해 더욱 효율적인 냉방 및 환기 여건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일 7월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 출고량(수량: 대)

1.2021년 7월 1일~7월 23일

-선풍기: 40만2895대(성장률 66%)
-에어서큘레이터(특수팬 포함): 15만2652대(성장률 38%)

2.2020년 7월 1일~7월 23일

-선풍기: 24만3412대
-에어서큘레이터: 11만725대

◇신일 2020~2021년도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 누적 출고량(수량: 대)

1.2021년 1월 1일~7월 23일

-선풍기: 154만4721대(13%)
-에어서큘레이터(특수팬 포함): 51만7649대(7%)

2020년 1월 1일~7월 23일

-선풍기: 136만9518대
-에어서큘레이터: 48만4833대

신일전자 개요

신일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 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62년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더 혁신적이고, 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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