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iops, 데이터 집약형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비용 절감을 구현하는 Extreme Data Processor 출시

상용 출시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성능 가속화의 새로운 시대 개막

뉴스 제공
Pliops
2021-07-28 08:54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데이터가 처리, 저장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간소화하는 새로운 프로세서를 통해 데이터 센터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데이터 솔루션 혁신 기업 Pliops는 데이터 센터 규모 확대와 효율성 증진을 위한 새로운 벤치마크 확립을 위해 자사가 개발한 획기적인 ‘Extreme Data Processor(XDP)’의 상용 출시를 발표했다.

무어의 법칙이 가진 정신을 다음 장으로 계승하고 있는 Pliops XDP는 성능, 신뢰성, 처리 용량,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데이터 센터 인프라 투자의 효과를 높인다. XDP는 관계형, NoSQL 및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분석, AI/ML(인공지능/머신러닝), 5G, IoT(사물인터넷), 기타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 및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수준의 처리 능력 및 저장 확장성을 제공하며 프로세서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

◇컴퓨팅의 세계 재구축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 니즈가 급증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컴퓨팅 요구 조건이 많아지면서 기존의 레거시 접근 방식은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통상적으로 보면 표준 서버와 드라이브를 추가하는 것이 해법이었지만, 이제는 광범위한 오버 프로비저닝이나 풋프린트 확대, 비용 증가를 초래하지 않아도 되는 새로운 방식이 대두되고 있다. GPU의 성공이 입증했듯 중요한 워크로드 가속하는 특수목적 프로세서가 해법으로 제시된다. Pliops XDP는 주요 레던던시를 제거하고 성능을 크게 높였으며 데이터 센터 인프라가 보다 효율적으로 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한다. Pliops XDP는 다수의 기반 데이터와 스토리지 기술을 하나의 기기로 결합해 한층 증폭된 혜택을 제공한다.

Pliops 창립자 겸 CEO인 Uri Beitler는 “전 세계는 데이터에 의해 변화를 겪고 있으며 Pliops는 이 같은 변화를 계속 뒷받침하고 있다”며 “데이터는 우리가 자신, 가족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있어 가장 강력한 도구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지금, 그리고 미래에 필요한 데이터는 과거의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와 호환되지 않는다. 데이터양이 급증하면서 데이터 처리 능력도 향상돼야 한다. 여기에 필요한 것은 도입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혁명이 필요하지 않은 혁신적인 데이터 프로세서이며 우리가 내놓은 XDP가 바로 이런 목적에 부합한다. 이 솔루션은 지금, 그리고 미래에 직면할 데이터 관련 과제를 해결하고 데이터 기반 혁신을 위한 모멘텀을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공개된 XDP는 최고 수준의 생산성을 달성하고 신규 애플리케이션 및 도입 모델을 위한 길을 마련함으로써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즉각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데이터 효율성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존의 아키텍처가 가진 잠재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인프라 설계자와 제품 관리자, 경영진은 이미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현재 경쟁하는 데 필요한 첨단 애플리케이션 도입을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전 세계적인 칩 부족 문제가 부각되면서 기존의 인프라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것이 보다 중요해진 상황이다.

◇주요 혜택

· 성능: 시간과 자원, 비즈니스 기회를 희생하는 병목 현상, 지연성, 서버 스프롤을 제거한다. 데이터베이스, 분석, AI/ML 능력이 최고 10배 향상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 신뢰성: Drive Fail Protection을 통해 사용자는 지속적인 데이터 가용성을 유지하고 엄격한 SLA(서비스 수준 협약)를 적용해 성능에 지장이 없도록 한다.
· 처리 용량: 인라인 압축 및 기타 데이터 관리 기술을 통해 최대 6배 수준의 공간 절약을 달성한다.
· 효율성: 도입이 간편하고 모든 작업에 단일 솔루션 형태로 적용되며 데이터 센터 인프라 풋프린트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한다.

◇고성능 및 낮은 인프라 비용

Pliops XDP는 컴퓨팅, 메모리, 네트워킹, 스토리지를 확대해 데이터 센터 인프라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 애플리케이션 수준 성능 10배 향상
· 비용 절감 능력 5배 향상
· 용량 6배 향상

Intel의 데이터 센터 NAND사업부 부사장 겸 GM인 Dave Dixon은 “Pliops XDP 데이터 형성 및 가속화 기술은 성능 희생 없이 Intel® 3D NAND QLC SSD가 가진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XDP는 고객들이 더 많은 유스 케이스에서 QLC가 주는 가치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이처럼 두 솔루션 조합은 TLC SSD와 같이 비용이 높은 대체 솔루션 혹은 소프트웨어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더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QLC의 가치를 확대하고 성능과 신뢰성, 용량,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Pliops XDP와 Intel® 3D NAND QLC SSD의 조합은 SSD 투자에 따른 TCO를 높이고 도입 규모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NVIDIA의 네트워킹용 스토리지 기술 담당 부사장인 Rob Davis는 “무어의 법칙 이후 시대에서 업계는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및 AI 등 새로운 작업을 지원하는 특수화된 가속기를 필요로 한다”며 “Pliops 솔루션은 NVIDIA 데이터 센터 GPU 및 DPU 제품 라인에 사용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오 인프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Pliops는 Gartner의 Hype Cycle for Enterprise Networking에서 Functional Accelerator Card(FAC) 부문 Sample Vendor로 선정됐다. Gartner에 따르면 ‘FAC는 비용 절감성이 가장 높으면서 성능이 향상된 데이터 센터 환경’이다.

◇성능 및 출시 정보

Pliops XDP는 오작동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20만 랜덤 리드 IOP 및 120만 랜덤 라이트 IOP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저장 용량은 64TB의 SSD에서 최대 128TB의 보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프로세서는 atomic 쓰기 기능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할 수 있다.

Pliops XDP는 모든 데이터 센터 SSD를 지원하며 도입이 간편한 로우 프로파일 PCIe 카드를 통해 작동한다. 설치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애플리케이션 변경이나 성능 최적화를 위한 네이티브 KV 인터페이스가 필요 없는 표준형 블록 인터페이스를 활용한다. Pliops XDP는 다수의 유통사 및 서버 OEM사를 통해 출시되며 자세한 정보는 오전 11시(미국서부시간) 진행되는 론칭 이벤트에서 공개된다.

Pliops 개요

Pliops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데이터 센터를 보다 따르고 효율적으로 구동하는 기술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데이터가 중심이 되고 있는 시대의 근본적인 기본 토대인 Pliops 스토리지 플랫폼은 데이터 스토리지, 그리고 이에 따른 연산 프로세싱 요구사항의 폭발적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혁신적인 Pliops Extreme Data Processor(XDP)는 도입이 쉬운 로우 프로파일 PCIe 카드를 통해 성능이 구현되며 데이터가 처리되고 플래시 메모리가 관리되는 방식을 크게 간소화하고 있다. Pliops는 스토리지 비효율성을 극복함으로써 성능을 크게 높이고 관계형, NoSQL 및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분석, AI/ML, 5G, IoT, 기타 데이터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프라 비용을 크게 낮춘다. 2017년 창립한 Pliops는 2019년과 2020년 Flash Memory Summit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과 2021년 반도체 분야 유망 스타트업 10곳 중 하나로 꼽혔다. 자사는 총 1억15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주요 투자사로는 Expon Capital, Intel Capital, Koch Disruptive Technologies, NVIDIA, SoftBank Ventures Asia, State of Mind Ventures, Viola Ventures, Western Digital, Xilinx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Twitter, 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rtner, ‘Hype Cycle for Enterprise Networking, 2021,’ Andrew Lerner, Danielle Young, 2021년 7월 7일

Gartner는 조사 보고서에 소개된 특정 업체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지지하거나, 기술 사용자들에게 높은 순위의 업체만을 특별히 권장하지 않는다. Gartner 조사 발행물은 Gartner 조사 기관의 견해로 구성돼 있으며 사실적 진술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Gartner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이나 상품성에 대한 보증을 비롯해 이 조사와 관련해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는다.

웹사이트: http://www.pliops.com

연락처

Pliops Media Contact
Lages & Associates
Stephanie Olsen
(949) 453-8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