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콘텐츠 커뮤니티 공모 지원 사업 실시

능동적인 학습활동과 정보 공유 가능한 학습조직 생태계 조성 목적으로 총 500만원 지원금 지원, 8월 16일부터 접수

2021-08-13 08:00
  • ‘보e다’ 콘텐츠 커뮤니티 공모 및 지원 사업

    ‘보e다’ 콘텐츠 커뮤니티 공모 및 지원 사업

청주--(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13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8월 16일부터 자발적인 학습생태계 조성을 위한 ‘보e다 콘텐츠 커뮤니티 공모 및 지원 사업(이하 공모사업)’의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보e다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강의자료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4월 개설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보건복지교육 콘텐츠 공유 플랫폼이다.

기존의 집합교육, 이러닝 교육보다 학습자가 선택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중심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와 관련 분야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능동적인 학습활동과 정보 공유가 가능한 학습조직 생태계 조성이 목적이다.

최근 보건복지 분야의 이슈 중심으로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주제를 선발해 9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지원 활동과 함께 커뮤니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커뮤니티 시상과 함께 총 500만원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력개발원의 보건복지교육 콘텐츠 공유 플랫폼인 보e다에 등록된 커뮤니티라면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보e다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은 “현장의 고민은 현장에 답이 있다. 자율적인 학습이 가능한 장을 마련하고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재 양성 플랫폼 기관으로써 선도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언론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박지민 주임
043-710-91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