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의 독서·문화 생활 지원 활발히 추진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대별 다양한 독서 및 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1-08-18 15:44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화성시립도서관에서 9월부터 진행되는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을 비롯한 14개 도서관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이 독서·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총 80여개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강좌는 기본 8~12주 과정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거의 모든 강좌가 비대면으로 진행 예정이다.

아동 대상으로 책과 거리를 좁혀줄 수 있는 독서 연계 강좌인 △책읽는 독서원정대, 온다 그림책방, 신기한 생각놀이터(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도담도담 책놀이터, 뚝딱! 창의 디자인 공작소, 우리문화 우리역사(태안도서관) △책놀이 공작소, 북&아트 공작소(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창의발달 책놀이, 동화 씽크북, 생각이 크는 과학실험(송산도서관) 등이 운영된다.

성인 대상으로는 인문학, 독서 지도 및 취미 활동 지원 강좌가 주를 이루며 △엄마표 온책 읽기 코칭법, 경제 톡톡(봉담도서관) △청춘영어, 독서논술지도사, 수채화 캘리그라피(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미술사(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인문고전 깊이읽기, 우리아이 독글능력(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슬기로운 독서생활, 수납전문가 2급 등이 개설된다.

프로그램은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 강좌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한 뒤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