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엔더블유, 종속 회사 플루오린코리아 도약 위한 설비 투자

F2(불소) 가스 품질 개선 설비 구축 및 생산 시설 확장으로 시장 경쟁력 강화

뉴스 제공
케이엔더블유 코스닥 105330
2021-08-20 14:06
서울--(뉴스와이어)--첨단 소재 전문 기업 케이엔더블유(105330, 대표이사 오원석)가 플루오린코리아 인수 시 DS자산운용과 한양증권에서 조달한 100억원을 계획대로 설비 투자(CAPEX)에 집행해 품질 및 생산 능력을 높인다.

케이엔더블유는 3월 종속 회사로 편입한 화학 소재 전문 회사 플루오린코리아(구 솔베이코리아 온산사업부)의 반도체 공정의 핵심 소재인 F2(불소) 가스의 품질 개선 및 생산 증대를 위한 투자를 집행하고 있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투자를 통해 품질 향상, 생산 안정성 강화 및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한 인프라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케이엔더블유는 플루오린코리아의 F2 가스의 생산 CAPA는 현재도 충분하지만, 고객 수요 증대에 즉각 대응하는 한편 관련 사업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F2 가스의 공급 용기(Cylinder) 및 충진(Filling) 시설의 증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엔더블유가 투자를 진행하는 품질 개선 프로젝트는 반도체 가스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시설을 개발·설치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로 불소 가스의 초고순도화를 이뤄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급 안정성 강화 및 반도체 공정의 수율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케이엔더블유 오원석 대표이사는 “3월에 인수한 플루오린코리아가 반도체 업계의 호황 등에 힘입어 회사의 호실적을 이끌며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지속적인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루오린코리아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핵심 소재인 F2 가스와 SF6(육불화황)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이를 글로벌 1·2위 파운드리 업체를 비롯한 전 세계 반도체 생산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플루오린코리아는 앞으로 기업 공개(IPO)를 통해 독자 브랜드를 구축할 전략이다.

웹사이트: http://www.knwkorea.com

연락처

케이엔더블유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