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2021-09-02 11:08
  • 2021 경기도 독서의 달 포스터

    2021 경기도 독서의 달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2일 -- 화성시 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각 시·도별 도서관은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해 독서 진흥 사업을 추진한다.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문화체육관광부) △설렌다, 책 읽는 너(2021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 대상으로 약 70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눈길을 끄는 강연으로는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왜 어떤 성격은 범죄로 이어졌는가와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품위 있게 살 것인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이다랑 작가의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진안도서관) 등의 심리, 육아, 관계를 주제로 열린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왕배푸른숲도서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의 최원형 작가(삼괴도서관) 강연도 준비돼 있다. 또한 △빨강이들의 조혜란(태안도서관) △수탉, 그 녀석의 박이진 작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등 8명의 아동문학 작가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함께 배우는 집콕 마술쇼(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송린이음터도서관) △클래식 전래동화 콘서트(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등 11건의 공연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편히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도서: 독립출판, 새로운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독립출판물을 소개 및 전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송산도서관 외 7 개관)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도서 전시(왕배푸른숲도서관)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 전집, 인기 시리즈 도서 전질 대출(송산도서관) △내가 사랑한 문장들(봉담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키트 활용 체험 행사도 도서관별로 준비했다.

화성시 도서관은 여전히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도서관이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 참여로 독서의 즐거움과 마음의 여유를 얻는 9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도서관별로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