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배푸른숲도서관 속 ‘푸른숲미디어학교’, 시민 미디어 교육 진행

세대별, 분야별 미디어 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미디어를 활용한 일상 속 창작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

2021-09-09 09:00
  •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전경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전경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9일 --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이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를 운영한다.

‘푸른숲 미디어 학교 2기’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특화 주제인 미디어를 테마로 한 사업이다. 시민 누구나 미디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쉽게 미디어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세대별로 ‘레드숲(성인)’, ‘그린숲(청소년)’, ‘옐로우숲(아동)’으로 나눠 총 4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레드숲(성인)’ 대상 <유튜브 크리에이터>에서는 유튜브 채널 사용법과 영상 제작 전반에 대해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그린숲(청소년)’ 대상 <도전! 북(BOOK)튜버> 강좌에서는 ‘책’을 주제로 한 유튜브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해본다.

△‘옐로우숲(아동)’ 대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영상으로 만들어보는 <스마트폰 애니메이터>(초등 1~2학년)와 엔트리 블록코딩 프로그램을 통한 코딩 강좌 <어린이 엔트리 코딩>(초등 3~4학년)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운영하며, 더욱 상세한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은 4월 29일 신규 개관한 도서관으로 공공기관 제1호 ‘제로에너지 1등급’ 기관으로 주목받았다. 도심 속 지식의 ‘숲’과 ‘미디어’를 테마로 한 시민 대상 독서 문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기획홍보팀
김보라 과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