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포톤, 엑시머 레이저 광원 생산 능력 확대

기존 대비 2배 높은 생산 능력으로 크게 증가한 시장 수요에 부응

토치기현, 오야마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반도체 리소그래피용 광원 제조업체인 기가포톤 주식회사(본사: 토치기현 오야마시, 대표이사 사장: 우라나카 카츠미)가 2023년까지 엑시머 레이저 광원의 생산 능력을 기존의 2배로 확대한다고 9월 15일 발표했습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반도체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각국의 주요 반도체 제조업체는 반도체 제조 장치에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리소그래피용 광원 제조업체인 기가포톤에 대한 시장 요구도 증가하고 있어 수요는 앞으로도 견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가포톤은 이러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 4월 완공을 목표로 신사옥을 짓고, 생산 설비의 최대 활용화 및 생산 공정의 효율화·최적화를 도모하면서 생산 능력을 2배로 확대할 것입니다.

기가포톤 대표이사 사장 겸 CEO 우라나카 카츠미 씨는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당사도 고객의 수요에 전력으로 부응하고자 합니다. 올해는 기존의 리소스를 풀가동해 생산을 실시하면서 생산 계획 및 리드 타임을 효율화해 나갈 것입니다. 내년에는 신사옥이 완공돼 더욱 안정된 공급 체제가 마련됩니다. 반도체 제조에 꼭 필요한 리소그래피용 광원 제조업체로서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 공급 및 서비스 지원을 통해 산업계에 공헌해 나가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기가포톤(Gigaphoton) 개요

기가포톤은 2000년 설립 이래 레이저 공급업체로서 반도체 제조사에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기가포톤은 초기 연구개발 단계부터 제조, 판매, 보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시각을 반영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서포트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gigapho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igaphoton.com/?lang=en

연락처

기가포톤 주식회사(Gigaphoton Inc.)
경영기획부
타카히사 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