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1-10-28 14:04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8일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청약을 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한국부동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9일부터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도 1, 2순위 등 주택청약을 신청할 때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 최종사업자에 선정돼 올해 초부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를 시작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위택스, 복지로 등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KB모바일인증서는 계열사 및 공공기관 연계를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며 활용 범위를 확대해 가입자 90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32여 개의 공공서비스에 KB모바일인증서가 도입됐으며, 하반기에도 공공웹사이트에 공공간편인증이 확대됨에 따라 KB모바일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가 계속 늘어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국민이 이용하는 청약홈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과 협력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이상규 차장
02-2073-71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