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노상현 사진전시회, 나를 자유롭게 하는 ‘속초’ 개최

뉴스 제공
업노멀
2021-11-01 08:37
서울--(뉴스와이어)--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강원도 속초의 풍광을 담은 사진전시회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갤러리 업노멀 사이트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도시와 자연의 아름다운 조화를 작가의 섬세한 시각으로 표현한 총 10점의 사진 작품을 선보인다.

속초시(束草市)는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북부에 위치한 시다. 시의 서쪽으로 설악산 국립공원이 있고, 시의 중심부에는 석호인 영랑호와 청초호가 있다. 동해에는 한류와 난류가 교류해 어족이 풍부하기 때문에 동명항과 대포항을 중심으로 수산업과 관광업이 발달했다. 면적의 대부분이 설악산이 있어서 실제 면적은 강원도 내에서 가장 좁은 편이다.

노상현 사진작가는 “산과 바다와 호수가 함께 잘 어우러진 곳이 속초이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청정지역을 자랑하는 속초의 자연경관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속세에 얽매인 것을 잠시나마 잊게 된다. 특히 설악산과 속초 해변으로 대표되는 자연경관 속에서라면, 자연에 나를 내맡기고 삶의 여유와 자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전시 소감을 말했다.

한편 노상현 작가는 대학에서는 금속공예를 전공하고 대학원에서는 주얼리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2003년 국민대 석사학위 논문 ‘인체와 패션이 조화된 주얼리 사진에 대한 연구’를 시작으로 주요 전시회는 2010년(가나인사아트센터) 개인 사진전 ‘뉴욕에서 길을 잃다’, 2011년(가나인사아트센터) ‘크로스오버 crossover’, 2012년(가나인사아트센터) 망상(delusion), 2017년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기억들’ 등이 있다. 주요 작품집으로는 ‘sleepwalk 노상현in newyork’ (2011), ‘wellington 바람의도시’(2013), ‘manhattan’ (2013) 등이 있다.

업노멀 개요

업노멀은 예술 사진작가 노상현의 스튜디오이다.

웹사이트: http://www.abnormal.co.kr

연락처

업노멀
노상현 대표
02-987-28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