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국내 수상

2021-11-01 13:5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1일 --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이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국책은행 최초로 ‘2021 미래의 업무’ 부문 국내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IDC는 특히 수은이 팬데믹 상황에도 보안성이 확보된 원격근무 보안 시스템을 신속하게 확장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원활한 재택근무를 지원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글로벌 IT·통신 등 테크놀로지 부문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이 주관하는 상이다.
 
IDC는 올해 12개국 1094개 사의 프로젝트를 심사한 결과 국내에서는 수은을 포함해 국내 9개 사를 수상기관으로 선정했다.
 
수은은 보안성이 확보되지 않은 외부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VDI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기반 원격근무 보안 시스템을 2014년부터 선제적으로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수은은 원격근무 보안시스템을 재택근무에 적합하도록 기능을 개선하고, 보안을 강화했다. 임직원의 1/3 이상이 원활하게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VDI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수용 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IDC는 수은이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 노력으로 팬데믹 상황에 잘 대처했으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근무 환경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의 정책금융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xim.go.kr

언론 연락처

한국수출입은행
홍보실
장진호 홍보팀장
02-3779-60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