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마법의 미사일 만든다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이상기)은 보건복지부지정 항체치료제개발센터(센터장 홍효정)와 기능성화장품신소재개발센터(센터장 유익동) 개소식 및 현판식을 11월 2일 오전 11시 본관동 대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두 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추진한 ‘2005년도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에서 신규 연구과제로 선정된 것으로서, 항체치료제개발센터에서는 6년간 약 90억원여원의 예산으로 암과 자가면역질환치료를 위한 항체 후보물질을 개발할 계획이며, 기능성화장품신소재개발센터에서는 6년간 약 50억여원을 들여 미백, 주름 개선 등을 위한 기능성화장품 신소재를 개발하고 산업화할 예정이다.

치료용 항체는 방사능, 항암제 등 다양한 효능분자를 탑재하여 암 세포를 공격할 뿐만 아니라 정상조직에 대한 부작용이 낮아 일명 ‘마법의 미사일(Magic Missile)'이라 불린다. 기능성화장품은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생명硏 이상기 원장은 “생명공학기술이 보건의료와 국민경제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산,학,연간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하고, “오늘 문을 여는 두 센터가 국내 산학연의 구심체가 되어 세계적인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안신헌 042-860-4731 017-532-1573 Fax 042-860-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