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홈, ‘안전 자가격리 공유숙박 서비스’ 재개

정부의 자가격리 강화에 따른 발빠른 대응

출처: 위홈
2021-12-03 10:08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숙소 예약 소개 영상

  • 위홈이 내·외국인 합법 공유숙박 서비스를 재개한다

    위홈이 내·외국인 합법 공유숙박 서비스를 재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3일 -- 위홈이 정부의 입국자 열흘 격리를 의무화 정책에 따라 안전 자가격리 숙소를 다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정부가 ‘오미크론 추가 유입 방지'를 위해 급작스럽게 자가격리 의무화 정책을 강화하면서 자가격리 숙소에 대한 요구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위홈은 정부의 서울시 자치구 보건소 및 호스트들과 유기적 협력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하기 시작했다. 위홈은 게스트와 호스트에게 최신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지키도록 안내하고 확인하고 있다.

위홈은 그동안 규제샌드박스 공유숙박(도시 민박)을 통해 자가격리 숙소 문제 해결과 어려움에 처한 호스트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해 왔다. 원칙적으로 숙박업소에서 자가격리는 금지돼 있지만,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은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지자체에 등록된 공유숙박 숙소에서는 자가격리가 가능하다. 공유숙박은 일반 숙박업과 달리, 다중이용시설이 아니고 실증 특례로 내국인 숙박이 합법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위홈은 현장에서 파악한 미등록 숙소의 불법 자가격리 문제점을 중대본 및 서울시 등에 알리고, 개선을 위해 협력해 왔다. 미등록 숙소에 대한 민원과 단속으로 자가격리자도 많은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위홈은 제도권 하에서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홈의 자가격리 서비스는 공유숙박 여러 방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자가격리에 좋다. 마당이나 난간이 있는 독립 숙소가 인기가 높다. 전망이 좋은 집, 실내 공간이 넓은 집, 가격이 경제적인 집도 자주 찾는 숙소들이다. 위홈의 공유숙박 숙소는 지하철 1Km 내에 위치해 자가격리를 하는 동안 편리하게 다양한 배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위홈 자가격리 서비스는 개인뿐만 아니라 직원의 입출국이 잦은 기업들에 전문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외국 주재원이 많은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계약을 맺고 협력하고 있다. 위홈은 기업을 위해 사전에 숙소를 지정해 안정적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홈은 수시로 바뀌는 자가격리 정책을 알리고, 외국에서 입국하는 자가격리자를 위해서는 엄선한 방역 택시 서비스를 연결하고 자가격리 기간 원하는 식단도 제공하고 있다.

구글 검색창에 ‘자가격리 숙소’를 입력해 위홈 안전 자가격리 숙소 페이지에서 자가격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취항에 맞는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위홈은 이번 안전 자가격리 숙소 서비스의 재개로 공유숙박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과 함께 공유숙박 활성화를 통해 제도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홈 개요

위홈은 정부에서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지정받아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외국인 모두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홈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합법 안심 자가격리 숙소를 통해 자가격리 숙소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병원 근처에서의 케어 스테이 특화 숙소 서비스와 합법적인 외래 관광객 숙소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서울스테이 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유 숙박 시장 확대를 위해서 쿠팡·아고다를 포함한 국내외 여행 예약 서비스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로 빠르게 바뀌는 시장 환경에서 위홈은 한국 내 최고의 서비스로, 에어비앤비라는 글로벌 플랫폼을 넘어 국민 공유 숙박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홈 안전 자가격리 공유숙박 서비스 안내 홈페이지: http://stay.wehome.me/ko/intro-outstay

웹사이트: http://www.wehome.me

언론 연락처

위홈
조산구 대표
02-2088-56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