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위한 짧은 영상 축제 K-Shorts, 3일 개막

4일간 수퍼C 스튜디오에서 전체 상영

2021-12-03 10:24
  • K-Shortsrk 개막식이 열리는 수퍼C 스튜디오

    K-Shortsrk 개막식이 열리는 수퍼C 스튜디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3일 -- 케이웹페스트는 “짧게 더 짧게!”를 캐치프레이즈로 열리는 ‘제1회 영상축제 케이쇼츠(K-Shorts)’가 3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뉴미디어 페스티벌 케이쇼츠는 틱톡, 숏츠, 릴스 등 MZ세대 유행의 시발점인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5분 미만의 숏폼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한 달간 6개 분야(△Best-Traveler, △Best-Creator, △Best-Shopper, △Best-MUZIK, △Best-GameShow, △Best-MZ)에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15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

케이쇼츠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수퍼C 스튜디오에서 상시 상영 진행하고, 시상은 12월 4일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열린다.

케이쇼츠 수상자 전원에게는 크리에이터들의 활동과 사업을 지원하는 ’수퍼크리에이터클럽‘ 무료 회원 가입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쇼퍼 부문 수상자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기업 잭슨코리아의 쇼호스트 데뷔와 캐스팅 기회를 함께 갖는다.

케이웹페스트 조직위원회는 숏폼 오리지널 콘텐츠가 방송사, OTT, 소셜 플랫폼을 장악하는 시대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창작 영상축제인만큼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케이쇼츠는 총 15개사의 협약과 후원이 함께한다. 행사는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트리밍 플랫폼 컬처브릿지 사이다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12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케이웹페스트 개요

“짧게, 더 짧게!”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숏츠, 릴스는 대세가 됐으나, 여전히 영화를 기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K-shorts는 몇 초 단위부터 5분 미만까지의 영상물들이 자체적으로 ‘작품’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개념 뉴미디어 페스티벌 K-shorts는 플랫폼을 넘어, 좋은 작품으로 관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페스트를 넘어 숏츠까지 사단법인 케이웹페스트가 함께한다.

케이쇼츠 홈페이지 : http://k-shorts.kr
케이쇼츠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k_shorts

웹사이트: https://k-webfest.org/

언론 연락처

K-Shorts 운영사무국
신셀라
02-6010-949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