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프 팜스, 바커와 배양육 양산에 사용되는 단백질 위한 개방형 공급망 솔루션 개발

알레프 팜스가 지원하고 검증한 바커의 생산 기술 통해 전체 산업에 식품 등급의 배지 단백질 제공
대규모 배양육 생산의 비용 장벽 제거 목표

출처: Aleph Farms
2021-12-08 20:00

뮌헨/르호봇, 이스라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08일 -- 비유전자 조작 동물 세포에서 직접 스테이크를 배양하는 최초의 배양육 회사 알레프 팜스(Aleph Farms)와 선도적 단백질 생산 기술 공급 업체바커(WACKER)가 배양육을 효율적 비용으로 생산하기 위해 필수 배지 단백질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개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러한 단백질은 세포 성장을 촉진하고 뒷받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현재 가용성이 떨어져 배양육 양산의 걸림돌인 고비용을 초래하는 원인으로 꼽힌다. 바커와 알레프 팜스는 비독점적 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모든 배양육 회사가 소 태아 혈청(FBS)이나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도 동일하게 저렴한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다. 업계는 개방형 공급망 솔루션을 바탕으로 배양육 생산을 확대해 가격 동등화(price-parity)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배양육의 상업성 구현을 가로막는 주요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다.

디디에 투비아(Didier Toubia) 알레프 팜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생산 규모를 확대하는 중요한 시점에 비용을 낮추고 적절한 원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배양육을 주류화하고 영향력을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체 업계가 사용할 수 있는 공급망 솔루션 개발에 투자하는 것은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직접적 결과물이며 바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한 추진력의 산물”이라고 말했다.

바커는 파트너십에 있어 단백질 생산에서 축적한 20년 이상의 경험과 식품 산업의 요구사항과 규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게 된다. 바커는 독일 뮌헨에 위치한 연구 실험실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있는 세포 배양 단백질을 생산하기 위한 발효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이는 동물 체내에서 생산되는 단백질과 구성이 동일하다. 현재 식품 가공 응용 분야를 위한 효소를 생산하는 데도 이와 유사한 생산 기술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수잔 레온하츠베르크(Susanne Leonhartsberger) 바커 바이오솔루션즈 사장은 “배양육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모두를 위해 저렴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바커는 단백질 생산에서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바커 연구진은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생산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플랫폼을 통해 육가공 분야에 진출하게 됐다”며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력을 자랑하는 알레프 팜스는 이 프로젝트의 이상적 파트너”라고 평했다.

알레프 팜스의 세포 라인 및 미디어 개발 팀의 총괄인 아예렛 마오르 쇼샤니(Ayelet Maor Shoshani) 박사는 “우리 팀의 과학적 지식과 바커의 방대한 경험을 합쳐 고품질 단백질을 적절한 가격에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반육과 가격 동등성을 구현한다는 알레프의 적극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지 단백질은 동물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필수 구성요소로 오늘날 재배육 생산 비용을 높이는 주요 동인이다. 배지 단백질은 세포가 근육, 지방, 콜라겐 생성 세포로 성장하고 성숙하도록 돕는 고영양 사료 역할을 하며 이는 세포 활동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이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식품 업계에 품질 표준과 규모를 제공함으로써 단백질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생산된 단백질을 모든 배양육 회사가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바커 바이오솔루션즈(WACKER BIOSOLUTIONS) 개요

바커 바이오솔루션즈는 첨단 생명공학 공정을 사용해 생명과학 분야에 제약용 단백질, 사이클로덱스트린, 발효 기반 시스테인 등 혁신적인 맞춤형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포트폴리오는 아세틸아세톤과 같은 카탈로그 화학물질로 보완된다. 이 사업부는 식품 재료, 제약 사업, 농화학 등 성장 부문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바커 바이오솔루션즈는 뮌헨에 기반을 둔 바커 그룹의 생명과학 사업부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wack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레프 팜스(Aleph Farms) 개요

알레프 팜스는 살아 있는 소에서 분리한 비유전자 조작의 비불멸 세포를 배양해 쇠고기 스테이크를 생산한다. 소를 도축하지 않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레프 팜스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양질의 영양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비전을 추구한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이나 웹사이트(www.aleph-farms.com)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bit.ly/3wcApbY 에서 프레스 키트를 내려받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eph-farm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알레프 팜스(Aleph Farms)
리지 스프라그(Lizi Sprague)
alephfarms@songuepr.com

바커(VACKER)
마누엘라 돌링거(Manuela Dollinger)
Manuela.Dollinger@wacke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