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보안 USIGN, 산업 경쟁력 발전 공로로 전자문서 유공 과기부 장관 표창

뉴스 제공
한국기업보안
2021-12-13 09:5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이 ‘2021 전자문서 유공 포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전자문서 유공 포상은 전자문서 산업인의 날을 기념해 열리며, 전자문서 이용 확산과 전자문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기관·기업 등을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기업보안 USIGN (유사인)은 전자문서 기술 개발과 보급·확산 등 전자문서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USIGN은 국제 표준 AATL 인증서를 채택해 △전자서명법(대한민국) △eIDAS (유럽) △ESIGN (미국) 등 국내외 전자서명 관련 규정을 충족하는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이다.

국제 표준 시간으로 서명을 기록하는 TSA 기능과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서명 장기 검증이 가능한 LTV 기능을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로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지털 서명 보안의 핵심인 Key (키)를 최고 보안 레벨 하드웨어인 HSM에 보관하는 보안 방식으로 특허를 획득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서명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 서비스 △API 연동 시스템 내재화 △맞춤형 솔루션 구축 등 이용자의 이용 환경에 맞게 간단한 연동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 USIGN은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라는 슬로건 아래 전자문서 디지털 서명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전자문서 유공 포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 디지털 서명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보안은 USIGN의 장관 표창 수상을 기념해 세리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USIGN 회원 모두에게 기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명 이용권 100건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은 USIGN 기존 회원과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하는 회원 전원이다. 이벤트 기간 내 디지털 서명 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기존 가격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는 축하 메시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시글을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카페에 리그램 또는 스크랩하고, USIGN의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USIGN 개요

USIGN은 자필 서명을 디지털로 변환한 형태의 전자서명(Electronic Signature)과 공개 키 기반 구조(PKI)의 디지털 서명(Digital Signature)이 모두 가능한 통합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AATL (Adobe Approved Trust List) 국제 표준 인증서를 채택해 미국 ESIGN, FDA CFR 21 Part 11, SAFE-BioPharma, 유럽 eIDAS 등 국내외 전자서명법 규정에 따른 법적효력을 가지며 USIGN에서 서명된 문서는 Adobe 프로그램(Adobe Acrobat Reader/DC)을 통해 문서를 열람하는 즉시 자동으로 안전하고 유효한 서명임을 검증·확인할 수 있다.

국제 표준 디지털서명 솔루션 소개 홈페이지: https://usign.kr

웹사이트: http://www.ucert.co.kr

연락처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
02-514-77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