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 시장전략부 상무이사에 ‘줄리아 하케’ 임명

2021-12-15 10: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5일 -- 무디스(Moody’s)가 줄리아 하케(Julia Haake)를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 시장전략부 상무이사로 임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하케는 신설 직위인 상무이사로서 무디스의 상업적 지속 가능성 및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전략을 마련하고, 전략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여러 팀을 정렬하는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안드레아 블랙먼(Andrea Blackman)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 글로벌 총괄은 “무디스의 종합 솔루션 제품군은 전략 수립, 투자 결정, 위험 분석 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ESG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해 조직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며 “하케는 지속 가능성 및 ESG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무디스의 솔루션을 강화하고, 무디스의 도구 및 전문성의 깊이와 폭에 대한 흥미진진한 소식을 전하기에 적격”이라고 말했다.

하케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의 연구 및 지원을 관리해 ESG 사고 리더로서 위상을 높이고, 그룹의 방법론팀을 관장해 고객과 정책 입안자의 높아지는 눈높이에 부응할 명확성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소임도 맡게 된다.

하케는 무디스에 합류하기에 앞서 ISS에서 ESG 사업부 임원으로 활동했다. 독일 부더팔 연구소(Wuppertal Institute) 연구원을 시작으로 1993년부터 지속 가능성 및 ESG 분야에서 활동해 왔으며, 프랑스 베르사유 대학에서 환경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프랑스 O2에서 컨설턴트를 역임하고, 라포스테그룹(La Poste Group)에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총괄했으며, 독일 ESG 평가 기관 외콤(Oekom)에서 근무한 바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와 발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 가능성 등급, 지속 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무디스 ESG 허브(www.moodys.com/es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130057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es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팀 와트모(Tim Whatmough)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33 (153) 303-385
Tim.Whatmough@moodys.com

리사 스탠턴(Lisa Stanton)
글로벌 영업 총괄/ESG
+1 (415) 874-6000
Lisa.Stanton@moody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