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차세대 시스템 구축 본격 착수

뉴스 제공
흥국생명
2021-12-17 13:20
서울--(뉴스와이어)--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16일 서울 본사에서 ‘차세대 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차세대 시스템 구축 수행사는 한화시스템이며, 2023년 4월 오픈을 목표로 한다.

차세대 시스템 사업은 보험과 금융 환경의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시대 고객 수요를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 보험 업무 전반을 개편하고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다.

흥국생명은 노후화한 기간계 시스템 개편 및 고도화 작업에 우선 착수한다. 이를 통해 상품개발, 보험 계약·심사 등 보험 핵심 업무를 간편화하고 경영 관리, 재무 회계 등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화시스템의 보험 코어 솔루션 브랜드 ‘WINE(와인)’을 활용해 흥국생명 고유의 트렌드 맞춤형 상품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흥국생명은 고객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채널 고도화도 함께 진행한다. 영업 채널은 가입 설계 및 청약 프로세스 간소화와 사용자 중심의 UI/UX 구현 등이 진행되며, 고객 채널은 AI를 활용한 서비스 구현으로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 고객 경험 제공 및 상담 업무의 효율도 향상할 계획이다.

박승철 흥국생명 차세대추진실 상무는 “이번 사업이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와 고객 서비스 제고, AI·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반 기술 구현 등 영업과 서비스, 디지털 측면의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heungkuklife.co.kr/

연락처

흥국생명
브랜드홍보팀
김지웅 대리
02-2002-72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