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따뜻한 크리스마스 준비

코로나19 전담 의료진에 컵케이크 100개 전달

2021-12-21 10:40
  • 청소년봉사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소년봉사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청소년봉사단이 컵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청소년봉사단이 컵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1일 -- 천안시가 설치하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에서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18일 코로나19 감염증의 지속적인 확산 예방 업무로 고생하고 있는 전담 의료진(천안시보건소 감염병대응센터)에게 컵케이크 100개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컵케이크는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었으며, 손편지 메시지도 함께 전달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응원과 힘이 필요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위해 준비한 ‘나눔실천 봉사활동’의 모든 과정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서가은 청소년자원봉사단장은 “의료진들의 업무를 사전에 알아보며 얼마나 많은 희생과 수고를 하고 있는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고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가중된 의료 업무에 고생하는 분들의 고마움을 생각하는 청소년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이번 나눔실천 봉사활동 외에도 우리 지역과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기후변화 대응 인식 변화 캠페인 등을 운영했다.

청소년자원봉사단 활동 참여 및 자세한 문의는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해당 보도자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활동혁신팀
윤현지 팀원
041-562-9003
이메일 보내기

문의
041-900-0776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