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스토리와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 ‘바리톤 석상근 스토리텔링 콘서트’ 개최

출처: 툴뮤직
2021-12-23 16:40
  • 바리톤 석상근 콘서트 전경

    바리톤 석상근 콘서트 전경

  • 바리톤 석상근 콘서트 전경

    바리톤 석상근 콘서트 전경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3일 -- 바리톤 석상근의 스토리텔링 콘서트 ‘인생 2막 이야기’ 19일 오후 3시, 7시 두 차례에 걸쳐 JCC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공연은 바리톤 석상근이 소속된 사회적기업 툴뮤직의 ‘음악 진로 콘서트’ 시리즈의 오프닝을 여는 공연으로, 바리톤 석상근의 음악 인생 일대기와 함께 다채롭게 구성된 레퍼토리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다.

섬세한 감성과 특유의 재치로 청중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바리톤 석상근(Matteo Suk)은 이태리 마스카니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티토 곱비 국제성악콩쿨에서 최고의 바리톤 특별상을 비롯해 자코모 아라갈, 레나타 테발디, 비옷띠, 움베리토 죠르다노, 쥴리엣따 시묘나토 등 유럽의 권위 있는 국제콩쿨에서 일곱 차례 그랑프리 우승을 차지하며 국제무대에서 활동했다. 현재 국내외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그는 2018년 정규앨범 ‘Memory’, 2021년 싱글앨범 ‘당신 곁에 머물 수 있다면’을 발매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바리톤 석상근과 더불어 최고 게스트들의 보이스가 함께했다. 석상근과 팝페라 그룹 ‘크레도’로 활동하는 테너 임동일, 바리톤 소코, 테너 신동혁과 베이스 최동준, 피아니스트 최동욱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줬다. 또한 클래식 월간지 ‘월간리뷰’ 대표 김종섭의 스토리텔링 진행이 함께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Largo al factotum della Citta’를 시작으로 한국가곡 ‘얼굴(신귀복 곡)’, ‘첫사랑(김효근 곡)’, ‘엄마야 누나야(안성현 곡)’ 등을 만나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돌아오라 소렌토로’, ‘산타 루치아’와 같은 우리 귀에 익숙한 나폴리 민요와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팝을 구성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주는 석상근의 인생 스토리에 따라 흘러갔다. 유학과 귀국, 코로나 등 순탄하지만은 않았던 바리톤 석상근의 일대기를 통해 더욱 깊고 다양한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주최사인 툴뮤직은 올해 강남구청의 후원을 통해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음악가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진로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7, 8월에는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8회차 ‘취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했으며 유튜브 채널 ‘진로남’을 통해 문화예술 현직자들의 진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 역시 취창업 프로젝트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음악공연과 더불어 음악인들의 다양한 삶의 스토리를 함께 공유해 청년들에게 진로 고민에 대한 공감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편 툴뮤직 ‘음악 진로 콘서트’ 두 번째 시리즈인 ‘취창업 렉처 콘서트’는 바로 다음날인 20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다. 문화예술 취창업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툴뮤직 정은현 대표가 공연 주체로서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강연을 선보였으며 스페셜 게스트들의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툴뮤직 개요

툴뮤직은 음악이 가진 감동과 위로의 본질을 지키면서 그것을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든다. 이전보다 많은 이들이 음악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좋은 방법을 고민한다.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식 음악처럼, 오래도록 기억되는 좋은 음악을 만들고 그 경험을 나누는 도구가 되는 것이 툴뮤직의 설립 목적이다. 고된 삶 속에서도 여전히 나의 곁을 지켜주는 오랜 친구처럼, 언제나 그 자리에서 당신 곁에 머무는 음악이 되겠다.

웹사이트: http://toolmusic.co.kr/

언론 연락처

툴뮤직
이주연 매니저
02-3443-57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