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 수상

샘표, 한국의 식문화 대표하는 기업으로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에 기여

‘요리에센스 연두’, ‘유기농 고추장’ 등 세계적 권위 상 휩쓸며 한국 고유의 맛 해외 전파에 앞장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21-12-28 11:22
서울--(뉴스와이어)--우리 맛 연구 중심 샘표가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 기념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초로 100억불을 달성함에 따라, 수출 성과를 기념하고 새로운 수출 시대를 준비하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장(醬)의 해외 전파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을 받았다.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2020년 역대 최고 금액을 달성한 이후에도 성장세를 지속해 올해 사상 최고치인 100억불을 달성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수출 확대에 가장 많이 이바지한 품목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식품인 김치와 장류로, 2021년 장류 수출액은 미국·일본·유럽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약 7.1%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샘표는 한국의 우수한 맛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도록 혁신적인 장인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를 해외에 선보이고 있다. 연두는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100% 순 식물성이면서 고기와 같은 깊은 맛이 나,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샘표는 세계 최초의 요리 과학 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Alicia Foundation)와 공동연구를 통해 각국 식생활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현지 요리 적용 데이터와 샘표만의 차별적인 품질력을 기반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유기농 고추장’을 개발했다. 유기농 고추장은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인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으며 그 맛과 품질을 입증했다.

샘표는 우리 맛의 근간인 장과 콩 발효를 전 세계에 알리며 ‘우리 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꿈을 이뤄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요리에센스 연두와 고추장 등 콩 발효의 맛을 중심으로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좋은 음식문화를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샘표는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중견기업 글로벌 혁신대전’에서 중견기업의 롤모델인 ‘등대기업’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 개척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올해 열린 ‘제58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장류 및 한식 소스의 수출 증대와 해외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한혜원 매니저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