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바, 기업 전환 완료

2022년 1월 3일부터 거래 시작

출처: Enviva Inc.
2022-01-04 13:35

베데스다, 메릴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4일 -- 엔비바(Enviva Inc.)(뉴욕증권거래소: EVA)가 2021년 12월 31일 자로 마스터 합자 회사(MLP)인 ‘엔비바 파트너스(Enviva Partners, LP)’에서 ‘엔비바(Enviva Inc.’)라는 이름의 기업으로 전환하는 절차를 마쳤다고 3일 발표했다.

앞서 발표한 한 바와 같이 엔비바 투자자들은 2021년 12월 17일 전환을 승인했다.

이번 전환으로 유한 합자 회사의 각 미지불 유닛은 엔비바 보통주 1주로 교환된다. 또 엔비바의 보통주는 2022년 1월 3일부터 뉴욕증권거래소에서 기존 종목 코드인 ’EVA’로 거래된다.

전환 후 분기별 배분은 미국 세금 목적상 배당금으로 간주하며 주주는 양식 1099-DIV를 수령한다. 엔비바는 이미 제공된 배당 지침에 따라 2022년 분기 기준으로 보통주 1주당 0.905달러, 2022년 한 해 보통주 1주당 3.62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존 케플러(John Keppler)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엔비바는 기존의 뛰어난 비즈니스를 더 나은 구조의 기업으로 발전시키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이번 전환은 전 세계 투자자들이 엔비바에 직접 투자하거나 엔비바가 현재 편입된 많은 지수 가운데 하나를 통해 수동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으로 큰 성장을 앞둔 기업에 참여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케플러 회장은 또 ”우리는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고 탈탄소화하기 어려운 업계가 온실가스 집약도를 낮춰 지속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재생 가능 제품의 잠재적 성장성이 매우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엔비바는 실질적인 기후 변화 혜택을 큰 규모로 제공하는 회사다. 이번에 기업 구조를 전환하면서 ESG(환경·사회·지배 구조)의 모든 중요한 지표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의미 있는 걸음을 내디뎠다”고 덧붙였다.

엔비바(Enviva) 개요

엔비바(뉴욕증권거래소: EVA)는 세계 최대 산업용 목재 펠릿 생산 업체로 천연자원인 목재 섬유를 집적해 운반하기 좋으면서 재생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인 목재 펠릿으로 가공한다.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조지아, 플로리다 및 미시시피에서 연간 총 생산력이 약 620만미터톤에 달하는 공장 10곳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영국, 유럽 연합, 일본의 신용도 높은 고객과 체결한 장기 지급보증구매계약을 통해 자사 목재 펠릿 대다수를 판매하면서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철강, 시멘트, 석회, 화학, 항공 연료 등 탄소 저감이 어려운 분야의 탈탄소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엔비바는 버지니아 체서피크 항구, 노스캐롤라이나 윌밍턴 항구, 미시시피 파스카굴라 항구 소재의 자사 심해 터미널과 조지아 사바나, 앨라배마 모빌, 플로리다 파나마시티에 있는 제3자 심해 터미널을 통해 목재 펠릿을 수출하고 있다.

엔비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envivabiomass.com) 또는 소셜 미디어 @Enviva에서 엔비바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과 관련한 주의사항

이 문서와 이 문서와 연계해 이뤄지는 구두 진술에 포함된 정보는 1933년 개정된 증권법 27A절(Section 27A of the Securities Act)과 1934년에 개정된 증권거래법 21E절(Section 21E of the Securities Exchange Act)에 규정돼 있는 ‘미래예측진술(forward-looking statement)’을 포함한다. 엔비바의 전략, 미래 영업 활동, 재무 상태, 매출 및 손실 추정치, 예상 비용, 전망, 계획, 경영 목표뿐만 아니라 엔비바의 미래 재무성과와 관련해 이 문서에 포함된 현재나 역사적 사실에 관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다. 이 문서와 관련해 이뤄진 구두 진술을 포함해 이 문서에서 사용된 ‘할 수 있을 것이다’, ‘할 것이다’, ‘예정이다’, ‘할 수도 있다’, ‘믿는다’, ‘예상한다’, “작정이다’, ‘추산한다’, ‘기대한다’, ‘계획이다’라는 표현들과 그 표현들의 부정형 및 기타 비슷한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이 모두 그런 식별 표현을 포함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이런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사건에 관한 경영진의 현 기대치와 가정은 물론, 미래 사건의 결과와 시기에 관해 현재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준거법이 달리 요구하는 바를 제외하고 엔비바는 이 문서에 적힌 날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갱신할 어떤 의무도 없으며, 미래예측진술은 이 절에 있는 진술에 따라 명시적인 자격을 갖는다. 엔비바는 이 미래예측진술이 대다수는 예측하기 어렵고, 상당수는 엔비바의 통제를 벗어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한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에 관해 경고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03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vivabiomas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엔비바(Enviva Inc.)
투자 문의
케이트 월시(Kate Walsh)
IR 담당 부사장
+1 240-482-3856
Investor.Relations@envivabiomas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