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I인간개발연구원, ‘제7회 HDI인간경영대상’ 수상자 축하 인사회 개최

2022-01-12 15:59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2일 -- HDI인간개발연구원이 2022년 1월 11일(화) 오후 12시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쥬피터룸 30층에서 ‘제7회 HDI인간경영대상’ 수상자 축하 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7회 HDI인간경영대상 부문별 수상자는 △사회공헌 부문(김준일 하나코비 회장, 김귀열 슈페리어 회장) △인재교육 부문(노희옥 혼 회장, 노찬용 영산대학교 성심학원 이사장) △상생지속 부문(변주선 대림성모병원 행정원장, 이병화 에스텍시스템 회장) △창조혁신 부문(김영구 엘림비엠에스 대표이사, 이병건 첨단재생의료산업협의회 이사장) △공로상(오종남 스크랜턴 여성리더십센터 이사장) △특별상(조광한 남양주시 시장)이다.

한영섭 인간개발연구원 원장의 개회로 시작된 ‘제7회 HDI 인간경영대상’ 수상자 축하 인사회는 두상달 인간개발연구원 이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수상자들은 리더들의 사회적 나눔에 대한 깊은 생각들을 나누고, 수상을 계기로 더욱 사회적인 기여를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더욱 정진해나가겠다는 다짐을 공유하며 대화들을 나눴다. ‘Better people, better world’란 HDI의 창립 이념에 대한 동감과 공동체 활동에 대한 의지도 강조했다.

역대 수상자인 한 윤동한 한국콜마홀딩스 회장,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강국창 동국성신·인천경총 회장, 전병직 코리아나 회장은 축하 덕담과 함께 기업 경영 환경에 대한 최근 이슈들을 논의하고, 사회 공헌에 대한 기업들의 소명으로 생각한 분야와 실행 방식들을 공유했다.

오종남 이사장은 “우리는 얻는 것으로 생계를 살아가지만, 주는 것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고 윈스턴 처칠 어록을 인용했다.

평가자문위원이자 시상자인 김병일 도산서원 이사장, 손병두 삼성경제연구소 상임고문, 유장희 매일경제 상임고문, 이경숙 글로벌 차세대 한인지도자재단 이사장, 장태평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병일 이사장이 도산의 정신과 지도자의 덕목에 대한 고견을 전하는 것으로 마쳤다.

한편 인간경영대상은 존경하는 리더들을 찾고 그분들의 사회적 기여를 조명하기 위해 2023년 연말 제8회 시상식 개최를 앞두고 수상 후보를 6월 30일까지 추천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di.or.kr/

언론 연락처

인간개발연구원
경영자교육팀
권영중 주임
02-447-19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