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 새 투자자들의 참여로 차세대 결제 기술 투자 위한 자금 4억달러 이상 확보

새 이사회 의장으로 경험 많은 결제 서비스 이사 임명
어드벤트 인터내셔널과 바이킹 글로벌이 주도한 투자에 이어 테마섹과 미션OG의 참여로 투자금을 약 1억달러 증액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의 전임 CEO 겸 사장 진 록허트, 새 의장으로 선임
차세대 결제 서비스 위한 최첨단 기술에 상당한 투자
유럽, 아태지역, 중동, 북미에 걸쳐 사업 확대 예정
GPS, 2021년에 사상 최대 수익과 거래량 기록

2022-01-14 14: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14일 -- 세계적인 결제 기술 플랫폼인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이하 ‘GPS’)가 가장 최근에 있었던 투자 라운드를 4억달러 이상 증액해 마무리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어드벤트 테크(Advent Tech)와 계열사 선리 하우스 캐피털(Sunley House Capital)을 통해 투자한 성장 투자기업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과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스(Viking Global Investors)가 초기 투자 라운드에서 조달한 3억달러 이상의 투자금에 더해, 이번에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투자회사 테마섹(Temasek)과 미국 기반의 성장 자본 투자 회사 미션OG(Mission OG)가 투자에 합류했다.

GPS는 API 우선 결제 기술 플랫폼으로, 세계 최고의 핀테크, 디지털 챌린저 은행(digital challenger bank), 임베디드 금융 제공업체를 위한 혁신적인 카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GPS의 기술과 파트너십은 전 세계의 성공적이고 획기적인 핀테크 업체의 규모 확장에 도움을 줬으며, 이러한 핀테크 기업으로는 리볼루트(Revolut), 커브(Curve), 스탈링 뱅크(Starling Bank), 질크(Zilch), 위랩 뱅크(WeLab Bank), 페이디(Paidy) 등이 있다.

GPS의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GPS의 고객들과 협력사들은 48개국에서 카드 프로그램을 설계, 출시, 관리 및 확장할 수 있다. 현재까지 GPS는 1억9000만 장 이상의 실물 및 가상 카드를 발행했으며, 지난해에는 13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기록적인 수익을 창출했다.

이번에 진행된 신규 투자자들의 추가 투자와 전략적 지원은 GPS의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것이다. GPS는 탄탄한 명성과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을 이용해 유럽, 아태지역, 중동 및 북아메리카에 걸쳐 국제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제품과 기술 개발을 가속해 고객의 수요에 부응할 계획이다. 어드벤트와 바이킹에 합류한 이번 새 투자기업들은 세계적인 핀테크 및 결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새 의장 선임을 통해 GPS 이사회 강화

투자 마감과 함께 미션OG의 의장이자 무한책임사원(General Partner)인 진 록허트(Gene Lockhart)가 GPS의 새 의장으로 선임됐다.

노련한 투자자이자 성공적인 고위 간부이며 존경받는 결제 서비스 혁신가인 진은 금융 서비스와 결제 산업계에 걸쳐 중요한 운영 및 투자 경험을 가지고 있다. 진은 앞서 마스터카드 인터내셔널(MasterCard International)의 사장 겸 CEO, 누뱅크(NuBank),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First Republic Bank) 등 다수의 기업에서 이사직을 역임하는 등 회사 경영진으로서 많은 경험을 축적했다.

GPS의 새 의장 진 록허트: “GPS는 혁신적인 기술 기업이며, 우리는 글로벌 결제 생태계의 중심에 위치한 GPS가 차세대 금융 서비스를 이끌 것이라고 생각한다. 미션OG가 가져온 깊은 네트워크와 경험을 통해 우리는 조앤을 비롯해 전체 GPS 팀에게 신뢰할 수 있고 가치 있는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

GPS의 CEO 조앤 듀어(Joanne Dewar): “이번 투자 라운드 확대는 우리 회사를 위한 것이며 우리 전략에 대한 강한 보증을 보여주는 중요한 전진이다.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규모 확장이 가능한 하나의 기술 플랫폼을 제공해 빠르게 성장한 기업이다. 우리의 새로운 파트너들이 가져다준 전문지식은 우리가 사업 지역을 확장하고 기술 혁신을 이루며 다음 단계로 나아갈 때 매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130053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lobalprocessin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수미트 버마니(Sumeet Vermani) / 루이자 바토젝(Louisa Bartoszek)
Marcom@globalprocessing.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