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운전재활 분야 협력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국립재활원-현대자동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가상운전 시뮬레이터 활용한 운전재활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

2022-01-21 14:03
  • 국립재활원 현판

    국립재활원 현판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1일 -- 국립재활원(원장직무대리 김완호)은 2021년 12월 20일(월) 새로운 가상운전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운전재활[1]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국립재활원, 현대자동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한 다자간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가상운전 시뮬레이터[2]를 활용한 단계적인 운전재활을 시행해 장애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것이다.

새로운 운전재활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하고 장애인의 이동권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은 국가 유일의 재활전문 국립중앙기관으로서 기존의 운전재활 프로그램을 보완해 운전을 두려워하는 장애인에게 차별화된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안전한 운전과 사회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1] 운전재활은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운전 평가 및 훈련, 도로 주행 연수 등 운전과 관련한 포괄적 재활을 제공해 장애인들이 독립적으로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2] 가상운전 시뮬레이터는 현대자동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노시뮬레이션 협업으로 개발됐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재활을 통해 사회 복귀를 실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 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언론 연락처

국립재활원
기획홍보과
김선홍
02-901-158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