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명절 기간 한식 밀키트 매출 125% 증가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2-01-25 09:07
  •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한식 메뉴로 구성한 명절 상차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한식 메뉴로 구성한 명절 상차림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GS리테일이 지난해 설날 연휴 직전 1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매출이 직전 달 동기 대비 5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한식 메뉴 매출이 125.3% 큰 폭 신장하면 심플리쿡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심플리쿡 전체 메뉴 중 매출 1위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이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감바스알하이오’, ‘베이컨까르보나라’ 등 기존 인기 양식 메뉴 대비 20% 이상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크게 매출 순위가 변동된 한식 메뉴는 빈대떡, 전류였다. 녹두 빈대떡은 기존 37위→7위로 30단계 수직으로 상승했고, 고기 빈대떡은 38위→11위, 고기 완자전은 41위 →14위, 해물 빈대떡은 44위 →18위로 각각 20계단 이상 크게 뛰어올랐다. 4종 메뉴 모두 심플리쿡이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광장시장의 박가네빈대떡과 손잡고 론칭한 상품이다.

기존 10위권 밖에 머물렀던 ‘국내산순살돼지갈비찜’, ‘오래끓여진한나주곰탕’ 등의 주문량 또한 크게 늘며 각각 매출 상위 5위, 9위에 안착한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 여파로 귀성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 소규모 가족 단위로 간소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려는 트렌드가 확대하면서, 특히 한식 메뉴 중심의 심플리쿡 매출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설날을 즈음해 밀키트 수요가 많이 늘어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2월 3일까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을 통해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개최한다. 수요가 급증하는 심플리쿡 한식 메뉴 29종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할인율은 무려 50%에 달한다.

주요 행사 메뉴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 △국내산순살돼지갈비찜 △도연하다 모듬수육 등 고기 메뉴 4종 △박가네빈대떡 4종 △한와담블랙 한우곰탕 △단호박버섯영양밥 등 총 10종이다. 10종 모두 구매 시 가격은 7만원대이며, 4인 가족 기준 3회 이상의 식사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양(14인분)이다.

차은철 GS리테일 M4부문장(상무)은 “최근 소규모 가족 단위로 명절 연휴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명절 상차림을 밀키트 등으로 간편하게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구매 데이터를 고려해 기획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의 알뜰한 명절 쇼핑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언론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