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프스, 주요 키워드 데이터 업데이트

뉴스 제공
Ahrefs
2022-02-16 13:4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류 SEO 소프트웨어 기업 아레프스(Ahrefs)가 주요 키워드 데이터를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아레프스 플랫폼 고객들은 이제 70% 더 커진 해외 검색 질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허를 낸 새로운 SEO 메트릭 ‘트래픽 포텐셜(Traffic Potential)’과 검색량 정확도도 개선했다. 디지털 마케터와 SEO 전문가들이 정확하고 시의 적절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좀 더 자신감 있게 콘텐츠 마케팅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레프스가 업로드한 새로운 키워드는 72억 개다. 이번 업로드로 전체 키워드 데이터베이스 규모는 101억 개에서 173억 개로 70% 늘었다. 세계 전역에서 커버리지를 대폭 개선했고, 몇몇 국가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규모가 150~200% 증가했다.

아레프스 미국 데이터베이스의 키워드 수는 44억 개로 주요 경쟁작에 비해 69% 많다. 고객이 커버리지를 크게 늘리고 좀 더 많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클릭스트림(clickstream)을 비롯한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추출·조합해 키워드 검색량을 모델링하는 아레프스의 특별한 알고리즘에 힘입어 차별화한 키워드 검색량도 누릴 수 있다. 아레프스의 트래픽 포텐셜을 보면 최상위 페이지에 랭크된 모든 키워드로부터 얻을 수 있는 총 검색 트래픽 규모를 확인할 수 있다. 단일 키워드 검색량을 바탕으로 검색 트래픽 포텐셜을 추정하는 업계의 관행이 실수임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목이다.

팀 솔로(Tim Soulo) 아레프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콘텐츠의 90%는 구글(Google) 트래픽에 잡히지 않으며, 미국 사업체 대부분은 ROI(투자수익률)에 크게 집중하고 있다”며 “아레프스는 사용자들이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좀 더 자신감 있게 콘텐츠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아레프스의 툴셋을 이용하면 ‘낮은 곳의 열매(low-hanging fruits)’를 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고, 많은 고객을 불러모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케터들은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세계 어디서든 검색 데이터를 제공하는 아레프스 키워드 익스플로러(Keywords Explorer)를 사용해 수많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순위 난이도를 분석한 후, 트래픽 포텐셜을 산출할 수 있다. 아레프스는 키워드 데이터베이스를 매달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수백만 개의 새로운 키워드를 매시간마다 추가한다. 키워드 익스플로러는 시중에 나온 도구 가운데 가장 완벽한 키워드 검색 도구다.

아레프스(Ahrefs) 개요

싱가포르에 위치한 아레프스는 넷플릭스(Netflix), 페이스북(Facebook), 우버(Uber), 포브스(Forbes) 등 대기업부터 구글 페이지 상단에 이름을 올리려는 영세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업체의 웹사이트 최적화를 지원하는 SEO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싱가포르 일간지 더 스트레이츠 타임(The Straits Times)이 2022년에 선정한 ‘싱가포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테크레이더(TechRadar)가 선정한 2022년 5대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기업에도 이름을 올리며 구글 애드(Google Ads), 페이스북, 허브스팟(Hubspot), 메일침프(Mailchimp)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아레프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키워드 익스플로러가 사업체의 온라인 가시성을 넓히는 방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50057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href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레프스(Ahrefs)
도리아 사모키시(Daria Samokish)
PR 총괄
daria.samokish@ahref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