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CA-열매나눔재단, ‘개발X사경 성과공유회, 함께한 이야기’ 개최

‘2020-2022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 및 개발 협력 분야 내 사회적경제 사업을 육성하는데 나가야 할 방향 공유

프로그램 참여 기관 경험 및 소회 나눔

뉴스 제공
열매나눔재단
2022-02-21 14:00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 기관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손혁상)가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이 주관하는 ‘개발(개발협력)X사경(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 함께한 이야기’(이하 개발X사경 성과공유회)가 2월 25일(금)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개발X사경 성과공유회는 2020년 2월에 착수돼 2022년 2월에 종료하는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사업 성과를 확인·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발협력 대상 국가 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해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려는 국내 시민사회 단체와 사회적경제조직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2월 25일(금) 오후 2~4시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2020-2022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 공유, 프로그램 참여 기관 및 참여 전문가 강연, 강연자 질의응답, KOICA 사회적연대경제 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된다.

여는 순서인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 발표에서는 열매나눔재단 담당자가 2020~2022년 운영된 프로그램의 성과와 소회, 시사점을 밝힌다.

프로그램 참여 기관 강연은 △윤지훈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국제사업본부 대리의 현지 조사 참여 경험 △박영준 리바치인터내셔날 대표의 온라인(메타버스 플랫폼) 매칭데이 참여 경험 △이재원 밀크포라오 대표의 전문가 컨설팅 참여 경험 공유로 진행된다. 각 기관이 개발협력 현장에서 SDGs(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목표로 현지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구축하는 과정과 프로그램 참여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전문가로는 노성채 굿네이버스 말라위 PM(프로젝트 매니저)이 컨설팅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협동조합 및 사회적경제조직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강연한다. 강연 후에는 신청자의 사전 및 현장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성과공유회 마지막에는 KOICA 시민사회협력실이 진행하는 사회적연대경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신청은 2월 24일까지 이벤터스 모집 페이지로 받으며, 신청서 내 사전 질문을 등록하는 참여자 가운데 30명을 선발해 ‘르완다 주민들이 만든 콜드브루 커피(250ml)’를 증정한다.

열매나눔재단 개요

열매나눔재단은 근본적 대안을 통해 사회 구성원의 지속 가능한 자립을 돕고자 2007년 설립됐다. 저소득 취약계층, 북한 이탈 주민이 자립할 수 있도록 5개의 사회적기업을 직접 설립했고, 327개의 사회적기업과 615개의 개인 창업 가게를 지원했다. 더불어 공공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열매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 비영리 단체 종합 평가에서 4년 연속 만점을 받아 공익 법인의 투명성·책무성·재무 안전성에서도 대외적 신뢰를 받고 있다.

‘개발(개발협력)X사경(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 함께한 이야기’ 신청 페이지: https://event-us.kr/42025

웹사이트: http://www.merryyear.org

연락처

열매나눔재단
모금홍보팀
오은영 대리
070-4335-37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