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카메라 표준화 단체 NICE Alliance, Microsoft Azure 기반의 PaaS (Platform as a Service) 출시… 지능형 카메라 시스템으로의 확장 가능하게 하는 토털 서비스 제공

TMF Earth와 Welsoc의 NICE Alliance 참여

뉴스 제공
NICE Alliance
2022-02-22 14: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ICE (Network Intelligent Camera Ecosystem) Alliance는 글로벌 카메라 기업 및 부품 제조 기업인 Sony, Nikon, Foxconn, Wistron 등이 참여하고 있는 차세대 지능형 카메라 표준화 단체로, 인공지능(AI)기술과 영상 처리 및 사물 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ICE AI 솔루션 개요
NICE PaaS: NICE 기능을 식별하고 실현하기 위한 서비스형 클라우드 플랫폼
NICE 데모 키트: NICE 환경에서 작동하는 레퍼런스 카메라 키트
NICE SDK: NICE 호환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NICE LA/AS : IoT 기기 및 관련 데이터의 보안 및 개인 정보 관리를 위한 인증/권한 관리 시스템
NICE ATC: NICE 공인시험센터

NICE는 Microsoft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지능형 카메라 표준 V1.1(www.nicealliance.org/specs)을 발표해 더 강력한 AI 기반의 보안 및 감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Sony Semiconductor Solutions 수석본부장이자 NICE Licensing LLC.의 임원인 Eita Yanagisawa는 “NICE 토털 솔루션 출시와 함께 새로운 참여사들을 발표하게 돼 기쁩니다. Sony의 센서 기술과 NICE 생태계의 결합으로 NICE 참여사들이 더 쉽고 효율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ICE PaaS 채택 기업 증가
LG 그룹을 중심으로 빌딩 관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간 관리 전문 업체인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는 2021년 8월 Microsoft Azure 기반의 빌딩 보안용 영상 통합 관제 AI 솔루션 “atxpert (‘at’+’expert’) AI Viewer™”을 출시했습니다. 솔루션 개발을 주도한 ㈜티앤엠테크는 Scenera의 NICE PaaS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산 처리 AI 브리지 장치인 Ghost-i의 공급과 CCTV 영상에 대한 실시간 이상 행위 탐지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티앤엠테크는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경 관리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전문 업체로, 기존 솔루션들과의 통합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TMF Earth Co., Ltd와 Welsoc Inc이 NICE 얼라이언스의 참여사가 됐습니다.

TMF Earth사의 Hiroshi Saito 사장은 “NICE PaaS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기능은 세계 최고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TMF Earth는 NICE를 이용한 H.265 AI 카메라 시스템을 전 세계로 확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elsoc사의 Hiroshi Numamoto 사장은 “5년 내 일본 300개 이상의 도시와 마을에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보안 카메라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NICE PaaS는 기지국 관리와 영상 데이터 보안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cenera의 목표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우드와 연결된 비디오 스트리밍 데이터가 포함된 IoT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PaaS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Scenera는 시스템과 관련된 여러 가지 도전과제 중에, 고객의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면서 에지와 클라우드 간 분산 AI를 조정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cenera NICE PaaS는 이렇게 개발된 툴과 방법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Microsoft Azure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에지 AI 컴퓨팅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고 Scenera의 David Lee CEO는 말했습니다.

출시 기간 단축 및 품질 개선:
본 솔루션의 활용은 NICE 회원사들이 제품의 개발 및 출시 기간 단축과 품질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은 우리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NICE 인증 기기만이 NICE LA/AS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받습니다. NICE 에코 시스템 내에서 보안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보여줄 수 있는 콘셉트 디바이스(NICE POC, NICE 인증 디바이스)가 개발됐고, NICE LA/AS에 연결할 수 있는 고유한 키가 장치에 이식됩니다. 장치에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면 비디오와 오디오가 NICE 규격인 SceneMark 및 SceneData에서 지정한 형식으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이 장치를 통해 사용자는 NICE 생태계를 완벽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라고 NICE 데모 키트를 제공하는 폭스콘 그룹의 부사장인 Vincent Chiang은 말했습니다.

Allion Japan의 대표 Hideaki Nakayama는 “NICE의 기여자(contributor)이자 공인 테스트 센터인 Allion Labs (Allion)는 종합적인 스마트 카메라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더 강력한 NICE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ICE 프로그램 외에도, Allion은 전자 산업에 속한 제조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USB, HDMI,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30개 이상의 업계 표준 로고를 인증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확장된 테스트/디버깅 역량과 컨설팅 서비스가 지능형 카메라 기술 개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ICE Alliance는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기업과 이익 단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NICE Alliance 개요

NICE Alliance는 글로벌 전자 업계 최고의 제조사들인 Foxconn, Nikon, Scenera, Sony Semiconductor Solutions, Wistron 등을 주축으로 스마트 카메라와 AIoT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생태계 표준을 구축하고, 이미지 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카메라뿐만 아니라, 브랜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들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2018년에 설립된 단체입니다.

사진/멀티미디어: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581851/en

웹사이트: https://www.niceallianc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ICE Alliance
NICE Contact Office
info@nicealliance.org

Regional Promoter Contact
USA
Lydia You
lydia@scenera.net

Greater China
Willis P.H. Huang
willis.ph.huang@polightech.com

Japan
Yayoi Hayakawa
Yayoi.Hayakawa@so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