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푸른숲 미디어 학교’ 1기 운영

어린이와 성인 대상 미디어 독해 능력과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운영

영화, 숏 폼 영상, 파워포인트, 미리캔버스 등 미디어 관련 다양한 도구 다뤄

뉴스 제공
화성시립도서관
2022-03-09 10:00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김선영) 왕배푸른숲도서관에서 ‘푸른숲 미디어 학교’ 1기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푸른숲 미디어 학교는 왕배푸른숲도서관 특화 주제인 ‘미디어’를 테마로 한 사업으로, 디지털 시대에 시민이 갖춰야 할 역량 및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총 4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 소통의 필수 도구가 된 미디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에 대해 알려주는 ‘미디어 리터러시’ △영화라는 미디어를 통해 사회 현상을 들여다보고 토론하는 ‘영화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숏 폼 콘텐츠를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숏 폼 영상 크리에이터’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사용 방법을 익히고 PPT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파워포인트와 미리캔버스 정복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 29일부터 6월 23일까지,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진행한다. 신청·접수는 3월 10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왕배푸른숲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정책기획팀
김보라 차장
031-8015-8278
이메일 보내기

왕배푸른숲도서관
031-372-4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