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윤 스포트라이트 PD, 모교 단국대학교 강단 선다

뉴스 제공
스포트라이트
2022-03-10 13:50
서울--(뉴스와이어)--공연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직 PD가 대학 강단에 서서 공연계와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공연 및 음반 제작사 스포트라이트(대표 김민석)는 소속 프로듀서인 박성윤 PD가 3월부터 단국대학교에 출강한다고 밝혔다. 박 PD는 올 8월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스포트라이트의 연극 ‘82년생 김지영’에 프로듀서로 참여해 공연계 차세대 재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성윤 PD는 모교 단국대 공연영화학부에 소속돼 졸업 공연 지도교수로 참여하는 한편, 전공 수업인 ‘공연 기획’과 교양 대학의 ‘브로드웨이 역사’를 수업하게 된다.

박 PD는 그간 연극, 뮤지컬, 콘서트, 페스티벌 등 여러 규모·장르의 공연에 PD로 참여하는 한편 국무조정실, 교육부, 국방부, 통일부 등 중앙 행정 기관에 초빙돼 뮤지컬 산업에 관한 강의를 해왔다. 이 밖에도 국세 공무원 사이버 교육 콘텐츠 ‘뮤지컬과 함께하는 통일의 꿈’ 집필 위원, 동아 뮤지컬 콩쿠르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뮤지컬 인문학 콘서트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실무와 이론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성윤 PD는 “전통적으로 공연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모교에서 강의하게 돼 기쁘다. 공연 현장과 대학 교육의 끈을 연결하는 한편, 회사와 학교의 산학 협력 추진을 통해 인재 양성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포트라이트 개요

2011년 2월 설립된 스포트라이트는 서태지 콘텐츠 총괄 기획·제작을 비롯해 콘서트, 페스티벌, 뮤지컬, 음반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서태지뿐만 아니라 김종서, 아이유 등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탄탄한 제작 시스템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시대적 감각을 이끄는 다양한 문화 사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깊은 감동을 선사한 스포트라이트의 도약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otlightent.co.kr

연락처

스포트라이트
박성윤 프로듀서
02-567-89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