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82년생 김지영’ 프로듀서 박성윤, 단국대 공연영화학부 초빙교수 임용
공연 및 음반 제작사 스포트라이트(대표 김민석)는 박성윤 PD가 3월 1일부터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전공 수업과 산학 협력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박성윤은 ‘싸이X비 콘서트’,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ㅋㅋ페스티벌’ 등 K-POP 공연 콘텐츠의 총괄 PD로 참여했고, 연극 ‘82년생 김지영’과 ‘달려라, 아비’의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대중성과 미학적 부분을 두루 겸비한 프로듀서라는 평가를 받는다. 올 3월 영화 ‘변호인’으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양우석 감독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면면면’의 프로듀서로 참여, 3월 15일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다.
박 PD가 공연 현장 외에도 국무조정실, 교육부, 통일부 등 중앙 행정 기관에 초빙돼 뮤지컬 산업에 관한 강의를 해왔고, 국세 공무원 사이버 교육 콘텐츠 집필 위원, 동아 뮤지컬 콩쿠르 심사위원 등을 역임해 온 만큼 학생들에게 생생한 실무와 이론 지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트라이트 소개
2011년 2월 설립된 스포트라이트는 서태지 콘텐츠 총괄 기획/제작을 비롯해 콘서트, 페스티벌, 뮤지컬, 음반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서태지뿐만 아니라 김종서, 아이유 등 시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선택을 받아왔다. 탄탄한 제작 시스템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시대적 감각을 리드하는 다양한 문화 사업을 펼치며 대중과 소통하고 깊은 감동을 선사해 온 스포트라이트의 도약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otlightent.co.kr
연락처
스포트라이트
박성윤 프로듀서
02-567-8977
이메일 보내기